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맛집/여행/특산품
추천여행지
[추천여행지] 설 연휴 알고가면 오감이 즐거운 테마별 대구관광지
설 연휴 기간 중 가볼 만한 테마별 대구관광지 및 설 특별 이벤트 안내
기사입력: 2019/01/29 [14:59]   더뉴스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블로그 구글+
김두용 기자
    대구광역시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설 연휴기간 동안 가족·친지·연인들이 함께 먹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테마별 관광지 정보들과 관광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설맞이 특별 이벤트 등 연휴 기간 중 대구를 찾는 귀향객과 외래 관광객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알뜰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관광 길라잡이를 제공하고자 한다.

“설 연휴에 뭐할까?” 고민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우선 "한국 관광의 별"과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안지랑 곱창골목, 서문시장, 근대골목,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팔공산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설 연휴 오랜만에 만난 친지 등 함께하고 싶은 사람과의 식도락 관광지로 안지랑 곱창골목을 추천한다. 안지랑 곱창 골목은 양념 곱창집이 꽉 들어차 불야성을 이루는 우리나라 최대의 동일 메뉴의 음식골목이다. 가격이 저렴해서 젊은 층이 선호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온 미식가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대구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앞산전망대의 케이블카를 타고, 안지랑 곱창골목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커피&베이커리에서 따뜻한 차 한 잔을 곁들일 수 있는 코스는 가족 등과 함께 할 수 있는 근거리 명절 코스로 제격이다.

대구를 방문했다면 먹거리, 살거리 모두 풍부한 서문시장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서문시장에서는 연휴기간 동안 야시장 방문객들에게 명절의 즐거움을 배가하고 귀성객들이 가족·친지들과 함께 따뜻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근대골목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근대골목은 2012년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곳으로, 동산선교사주택을 시작으로 3.1만세운동길, 계산성당, 이상화·서상돈 고택, 제일교회, 약령시, 진골목을 거쳐 종로까지 100여년의 대구근대사가 담겨있는 골목길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이며, 대구의 역사를 보여주는 대구 대표 명소다.

7080세대의 영원한 우상, 청춘가객, 김광석의 노래가 거리거리 울려 퍼지는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에서는 김광석 벽화와 동상을 배경으로 가족사진도 찍고, 추억 속의 학교 앞 문방구 불량식품, 달고나 등을 통해 향수와 재미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

팔공산의 봉우리인 ‘관봉’에 있는 바위로 보물 제431호로 지정된 ‘관봉석조여래좌상’, 통상적으로 우리는 갓바위라 부른다. 관봉 정상에 위치하는 갓바위 부처에게 기도를 하면 ‘한 번의 소원은 반드시 들어 준다’는 기복 신앙지로 자리 잡은 갓바위는 전국적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올 해 꼭 이루고 싶은 소망이 있다면 연휴기간 동안 갓바위에 올라보자. 또한, 대구의 명산 팔공산 자락에 위치한 동화사는 시대를 거스르는 유구한 역사와 수려함을 뽐내고 있다. 가족들이 함께 동화사를 방문해 세계 최대 규모인 통일약사여래대불과 마애불좌상 등을 둘러보며 설 연휴를 즐기는 것도 좋다.

“아이와 함께 하는 교육·문화·테마 여행” 및 “아이들과 맘껏 놀아 줄 수 있는 곳” 도 소개한다.

아이들과 함께 즐기면서 교육·문화에 도움이 되는 관광지로는근대역사관, 향촌문화관, 대구미술관,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과 학관,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방짜유기 박물관을 추천한다.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관광지로는 대구 이월드, 아쿠아리움, 스파밸리, 대구숲, 앞산공룡공원, 리틀소시움이 있다.

안지랑 곱창골목 외에 설 연휴 가족·연인들이 가 볼만한 관광지로는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을 추천한다.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은 1970년대 초부터 튀김똥집으로 용돈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 서민들에게 술안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먹자골목으로 연휴기간 맥주 한 잔이 생각난다면 빼 놓을 수 없는 코스이다.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야경 투어로는 수성유원지, 월광수변공원, 송해공원, 대구타워, 팔공스카이라인, 디아크, 사문진유람선, 비슬산 전기차, 대구 시티투어를 적극 추천한다.

설연휴 기간 중 대구관광안내, 대구관광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대구관광정보센터는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대구관광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역서비 스를 24시간 제공하고 있으며, 동대구역, 대구역, 대구공항, 동성로 등 주요 관광안내소는 정상 운영된다.

설 당일 일부 관광지에서는 관광지 해설서비스도 제공된다. 서비스 신청은 대구관광안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또한, 대구의 도심과 근교권을 편리하게 둘러 볼 수 있는 대구시티투어도 설 연휴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된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설 특별 이벤트와 할인행사도 다양한 만큼 설 연휴기간 동안 많은 귀향객 및 관광객들이 대구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고 돌아가길 바란다며,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관광객들이 대구 관광을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관광안내 및 해설 등 관광지별로 맞춤형 관광수용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더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추천여행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차명진, 현충일 `김원봉 언급`한 文 대통령…한국당은 '문재인은 빨갱이' 외쳐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