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스포츠
‘예비군 홈페이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기사입력: 2019/01/29 [16:15]   더뉴스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블로그 구글+
김두용 기자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국방부는 예비군들이 예비군 홈페이지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속해, 서비스를 다양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예비군 홈페이지’를 개선해 운용한다.

‘예비군 홈페이지’ 접속방법과 관련해 기존에 공인인증서와 아이핀으로 한정되어 있던 것을 다양한 인증수단이 가능한 디지털 원패스를 추가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2월 1일부로 운용한다.

‘예비군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예비군훈련 신청, 조회, 훈련소집통지서 출력 서비스를 ‘정부24’에서도 가능하도록 개선해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켜 2월 18일부로 운용한다.

또한, 정부 정책에 맞추어 그동안 위변조방지 등을 위해 설치했던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2019년까지 개선해 사용자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예비군 홈페이지’ 이용방법 개선으로 270여만 명의 예비군들이 예비군과 관련된 서비스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방부는 예비군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더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김수민 의원,초·중·고교 교육환경 보호구역 내에서 담배 광고·진열 금지 법안 발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