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스포츠
양산산림항공관리소, 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기사입력: 2019/01/29 [16:20]   더뉴스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블로그 구글+
김두용 기자
    산불방지 총력 대응 모습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산림청 양산산림항공관리소는 산불로부터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봄철 산불조심기간인 오는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 추진 및 산불방지 역량강화를 통해 부산, 울산과 경남, 경북지역에 대한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한다.

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상황실을 운영해 대형헬기 2대와 소형헬기 3대의 초동진화 활동을 지휘하며, 산불현장에 투입된 임차헬기와 소방, 군 헬기까지 산불공중 지휘통제기를 운용해 통합 지휘함으로서 산불 공중진화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산불진화헬기 정비도 비상체제로 전환된다. 잦은 출동과 비행시간 증가에 따른 정비시간 단축과 가동률을 높이기 위해 야간정비를 활성화하고 이동정비팀을 편성 운용해 산불현장에서도 신속하게 정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한다.

야간산불에 대응하기 위해 산불진화 전문 인력인 공중진화대를 오후 9시까지 비상대기 시켜 대비하고 있으며, 야간산불 발생 시 공중진화대와 산불재난 특수진화대가 합동으로 현장에 투입되어 산불확산을 차단하게 된다.

김숙희 관리소장은 “신속한 산불진화를 위해 출동준비태세를 확립하고, 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승무원과 헬기의 진화역량을 극대화 할 것이며, 현장중심의 초동진화 체계를 구축해 산불방지 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더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김수민 의원,초·중·고교 교육환경 보호구역 내에서 담배 광고·진열 금지 법안 발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