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스포츠
단양국유림관리소, 산림재해방지 발대식 갖고 본격 산불방지에 나서
기사입력: 2019/01/29 [16:21]   더뉴스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블로그 구글+
김두용 기자
    산림재해방지 발대식 및 예방교육 개최 기념촬영 모습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단양국유림관리소는 29일 단양군 평생학습센터에서 산불특수진화대, 예방진화대, 재해일자리근로자, 국유림영림단 등 110여명이 참석해 산림을 산불 등 재해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것을 다짐하는 산림재해방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참여자들은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산불 파수꾼의 역할을 수행해 소중히 가꾼 산림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하고,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성범죄 예방교육도 실시했다.

단양국유림관리소는 산불특수진화대 10명으로 산불발생시 즉각 출동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즉시 신고할 수 있는 GPS산불신고 단말기를 소지한 예방진화대 25명을 산불위험지역에 배치했다.

등산객 등의 실화로 인한 산불을 막고자 산불취약지 48개 리의 20,612ha를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 관리하고 등산로 3개 노선 28.8km를 폐쇄하는 한편, 산이나 산 인접지역에서 불을 피우거나 가지고 들어간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산림보호법 규정에 따라 엄중 처벌할 계획이다.

최형규 소장은 ‘산불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로 산불을 미연에 방지하고, 산불발생 시 철저한 조사·감식을 통해 가해자를 검거해 처벌할 계획’이라며, 산불예방에 대한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더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김정호 의원, 세무사 자격증대여 알선자 처벌 법안 발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