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스포츠
함양산림항공관리소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29일 관내 산림인접 마을 찾아 산불예방 캠페인 및 산림정화활동
기사입력: 2019/01/29 [16:22]   더뉴스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블로그 구글+
김두용 기자
    함양산림항공관리소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모습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산림청 함양산림항공관리소 김광석 소장은 29일 함양군 유림면 화촌마을 찾아, 마을주민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 및 산림인접지역 정화활동’ 행사를 가졌다.

최근 전국이 건조한 겨울날씨와 낮은 강수량으로 산불발생이 크게 증가했다. 29일 현재 90건의 산불발생 건수로 하루 평균 3건 이상의 산불이 발생하고 있다.

산불발생 원인은 입산자 실화 및 소각산불이 전체산불의 70%를 차지하며 특히, 겨울철 산불은 주택화재가 산림으로 비화되거나 산림인접지역 쓰레기 소각에 따른 산불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이날 행사는 관내 산림인접한 마을을 찾아 진행했다.

김광석 소장 외 전 직원이 참여한 행사로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활동과 함께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산불방지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후 산림인접지역 정화활동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광석 소장은 “2018년 12월부터 전국에 크고 작은 산불이 계속 발생하고 있다. 더 이상 산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 국민이 참여하는 산불예방 캠페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더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김수민 의원,초·중·고교 교육환경 보호구역 내에서 담배 광고·진열 금지 법안 발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