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기도
이천시, 2020년부터 2022년 지원되는 토양개량제 사업 신청접수
기사입력: 2019/02/19 [13:23]   더뉴스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블로그 구글+
김두용 기자
    이천시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이천시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 육성을 위해 유효규산 함량이 낮은 토양 및 산성토양을 개량하는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을 오는 4월 19일까지 신청 받는다.

이번에 접수받는 토양개량제는 2020~2022년 3년 동안 공급되는 토양개량제 전체물량을 신청 받으며, 3년 중 1회 신청된 필지에 공급되며 전액 무상으로 공급한다.

토양개량제 지원대상은 농업경영체가 등록된 농지에 한해 지원되며 원하는 토양개량제를 받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등록정보를 현행화해야 한다.

토양개량제 신청은 해당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본인이 직접 작성해 제출하거나 마을 이장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메일이나 팩스로도 신청 가능하다.

공급량은 논토양의 규산함량을 157ppm으로 높이고, 밭토양의 산도를 pH가 6.5로 토양을 개량해 친환경농업 실천기반을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며, 농가별 공급량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법정리 단위로 실시한 토양검정을 근거로 소요량을 산출해 결정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토양은 식물을 지지하고 양분을 공급하는 중요한 농업환경 요소이기 때문에 누락되는 농가가 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도록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는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더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성일종 의원, 자율방범대 역량 강화 방안 토론회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