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행정
정치
안호영 의원, 완주군서 의정보고회 연다
5일 경천·운주면 시작으로, 19일까지 13개 읍·면서 진행
기사입력: 2019/03/04 [16:36]   더뉴스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블로그 구글+
김두용 기자
    안호영 의원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이 오는 5일부터 완주군에서 의정보고회를 갖는다.

안호영 의원은 5일 경천면과 운주면을 시작으로, 6일 고산면·동상면, 8일 소양면·구이면, 12일 용진읍·상관면, 15일 삼례읍, 16일 봉동읍, 18일 이서면, 19일 화산면·비봉면 등 13개 읍·면에서 의정보고회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안 의원은 이번 의정활동보고회를 통해 2018년을 비롯해 그간 의정활동에서 펼친 원내 및 국회활동, 법률 제·개정안 발의, 국가예산 및 특별교부세·특별교부금 확보 등과 함께, 완주군 각 읍·면의 현안 추진상황과 민원 해결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달 확정된 새만금국제공항 및 친환경·미래형 상용차산업 생태계 구축 사업의 예타면제, 미래 성장동력인 수소차 육성계획 등을 소개하며,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힘있는 집권여당이 필요함을 역설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안 의원은 무주군, 장수군, 진안군에서 의정보고회를 가진 바 있다.

안 의원은 “완주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한 국회의원의 활동은 1년 내내 쉴 틈이 없다”며 “이번 완주군 의정보고회은 물론이고, 주민을 자주 찾아 뵙고, 지역발전과 주민의 소득과 삶의 질이 더욱 높아질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서 한발짝 더 뛸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이기도 한 안호영 의원은 초선임에도 발군의 의정활동을 통해 3년 연속으로 당에서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뽑혔고, 제20대 국회 제2차년도 헌정대상 등 지난해에만 총 6차례의 상을 받았다.

또한 의정활동 2년 6개월여 동안 완주군법원 설치 법안, 고향기부금법안 등 총 44건의 법률 제·개정안을 대표 발의해 이중 16건이 본회의에서 의결됐으며, 지난해에도 19건을 대표 발의해 3건의 본회의 의결을 이뤄냈다.

<저작권자ⓒ 더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정운천 의원, ‘원전 수출전략지구’ 지정해 무너지고 있는 원전 수출 생태계 살려내야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