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구광역시
대구시, 제5회 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 4월과 5월 예선 거쳐 6월 1일 본선대회 개최
중국에서 글로벌 오디션 개최로 중국 뮤지컬 시장 진출의 교두보 마련
기사입력: 2019/03/07 [09:30]   더뉴스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블로그 구글+
정다경 기자
    제4회 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 개최 모습


[더뉴스코리아=정다경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뮤지컬 오디션 경연대회인 ‘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 가 다가오는 6월 1일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DIMF 뮤지컬 스타경연대회’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4년 동안 총 1,500여명이 참가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뮤지컬 경연대회이다.

동 사업은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 및 뮤지컬 지망생들에게 기회를 주는 동시에, 차세대 뮤지컬 배우를 발굴하고 육성해 ‘뮤지컬 인적자원 플랫폼’을 선점하기 위한 것으로서,

오는 3월 중 공고해 4~5월에 1,2차 예선을 거쳐, 6월 1일 대구 오페라 하우스에서 본선이 열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중국 현지오디션 및 전국방송프로그램화로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고의 뮤지컬 오디션 경연대회로 도약할 예정이다.

대구시와 DIMF는 사드 한파를 뚫고 중국 현지에서 오디션을 개최해 아시아 뮤지컬 시장에서 오디션 프로그램의 NO.1 콘텐츠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중국 등 해외오디션을 개최해 아시아 뮤지컬 오디션 시장을 선점하는 동시에, 대구를 알리고 뮤지컬 신 한류의 초석을 닦는 기회로 삼아 중국 관광객들이 DIMF로 올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며, 중국을 제외한 나머지 아시아 지역 지원자들은 영상오디션에서 선발해 경연대회를 더욱 더 풍성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최초 오디션의 전국 방송프로그램화로 확고한 ‘뮤지컬 도시 대구’ 브랜드를 확립시킬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오디션 대회의 전국방송 송출로 ‘젊은 도시 대구’ 이미지를 부각해 도시 브랜드를 제고하는 동시에, 제13회 DIMF 축제를 홍보 하는 장으로 활용한다.

추후 방송사업자가 선정되면, 경연대회를 통해 대구 관광명소 등을 홍보해 지역 관광산업에도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방송프로그램도 제작한다.

지난 4년간 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의 성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2015년 제1회 때 244명이 지원한 이래로 2회 때는 315명, 3회 때는 396명으로 매년 지원자가 증가하였으며, 특히 지난해 4회 때는 무려 608명이 지원해 자타가 인정하는 뮤지컬 경연대회로 우뚝 섰다.

아울러, 2회 때부터는 매년 뮤지컬 스타콘서트를 개최해 경연대회 수상자들에게 배우로서 육성할 수 있는 공연기회를 마련하였으며 또한, DIMF 개막축하공연 및 부대행사인 ‘딤프린지’ 무대에도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줬다.

한편, 뮤지컬 투란도트에서 ‘류’역을 맡은 배우 이랑서 등 다수의 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 수상자들이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기도 했다. 또한, 경연대회의 뜨거운 열기는 포항예술고등학교의 뮤지컬 전공 부문 신설 등에 영향을 끼치기도 했다.

향후 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 사업의 추진 방향은 다음과 같다.

이번 중국 해외 오디션 및 본선대회의 전국방송화로 글로벌 속의 뮤지컬 한류 콘텐츠를 확산시키고 뮤지컬 도시 대구 브랜드를 확실히 각인시킬 계획이다.

아직은 전 세계 뮤지컬 시장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율은 상당히 미미하나, 거대한 중국 뮤지컬 시장을 공락하는 교두보로서 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를 활용할 계획이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은 세부 사업일정 및 방송사업자 선정이 이루어지면 사업공고 및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국내외 우수한 뮤지컬 인재들을 모집하고 선발할 예정이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국내 최초 중국 현지 뮤지컬 오디션으로 DIMF뮤지컬 스타 경연대회의 글로벌화를 이루겠다.”며,“경연대회의 전국 방송 송출로 꿈을 이룰 수 있는 도시’, ‘청춘들이 모여드는 도시’ 대구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더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정운천 의원, ‘원전 수출전략지구’ 지정해 무너지고 있는 원전 수출 생태계 살려내야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