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스포츠
특허청, 2019년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 경진대회 개최 4.17.까지 신청·접수
기사입력: 2019/03/12 [14:20]   더뉴스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블로그 구글+
김두용 기자
    후속지원 계획 안내문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특허청은 지식재산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9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개최되는 경진대회는 지식재산 정보를 이용한 ‘아이디어 기획’과 ‘창업·사업화 기획’의 2개 분야로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11일부터 4월 17일까지로 특허정보활용서비스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특허청장상, 특허정보원장상과 포상금을 지급하고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분야별 최우수작은 행안부에서 주최하는 ‘제7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특허청이 운영하는 지식재산 기프트 제도를 통해 1.6억원 상당의 지식재산 정보를 무료 제공해 특허 정보 활용을 적극 뒷받침하며,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기창업 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등의 사업 참여시 가산점을 부여함과 동시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의 ‘아이디어 마루’, 특허청의 ‘IP 디딤돌’ 사업 등에 추천해 창업·권리화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지식재산 데이터 Open API 서비스 3개월 이용권과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특허청 문삼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지식재산으로 세상을 바꾸는 힘은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하며, 아이디어가 힘이 되고 나아가 창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더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성일종 의원, 자율방범대 역량 강화 방안 토론회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