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기도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생후 12개월에서 12세 자녀는 일정에 맞춰 예방접종하기
기사입력: 2019/04/09 [11:41]   더뉴스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블로그 구글+
김두용 기자
    모기퇴치 국민행동수칙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동두천시 보건소에서는 지난 6일 제주지역에서 올해 첫 번째 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채집됨에 따라 질병관리본부에서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일본뇌염 주의보는 매년 감염병 매개 모기 감시사업을 통해 일본뇌염 매개모기를 처음 발견한 때 발령한다. 보건소에서는 일단 매개모기의 활동이 시작된 만큼 야외활동 또는 가정에서 모기 회피 등에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일본뇌염은 예방백신이 있어 일본뇌염 국가예방접종 지원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에서 만 12세어린이는 표준일정에 맞춰, 전국 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에서 주소지에 관계없이 무료접종을 할 수 있다.

일본뇌염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는 논이나 동물축사, 웅덩이 등에 서식하는 암갈색의 소형 모기로 주로 야간에 흡혈활동을 한다.

보건소에서는 “야외활동 시 밝은 색의 긴 바지와 긴소매의 옷을 입어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품이 넓은 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고, 모기를 유인할 수 있는 진한 향수나 화장품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가정에서는 모기장을 사용하고, 매개모기 유충의 서식지가 될 수 있는 집주변의 웅덩이, 막힌 배수로 등에 고인 물을 없애서 모기가 서식하지 못하게 하는 등 모기회피 및 방제요령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더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김정호 의원, 세무사 자격증대여 알선자 처벌 법안 발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