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구 드림스타트, “사람책 멘토링” 운영

전은술 기자 | 기사입력 2019/04/09 [13:43]

서구 드림스타트, “사람책 멘토링” 운영

전은술 기자 | 입력 : 2019/04/09 [13:43]
    드림스타트 및 도서관 이용 아동 30여명을 대상으로 '사람책 멘토링 소·나·기' 3기를 개강했다.


[더뉴스코리아=전은술 기자] 인천 서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6일 굿네이버스 인천지역본부, 서구구립도서관, 한국부모교육연구원, SK인천석유화학, 포스코에너지, 재능대와 협력해 드림스타트 및 도서관 이용 아동 30여명을 대상으로 '사람책 멘토링 소·나·기' 3기를 개강했다.

민관산학이 협력하는 ‘사람책 멘토링’은 사람이 책이 되어 자신의 경험과 삶을 전해줌으로써 아동의 긍정적 인식과 더불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심리상태를 이해하고 건강한 자아상을 확립하며 꿈을 찾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부모들은 심리검사 및 상담을 통해 자녀 지도에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올해에는 프로그램 참여인원을 늘려 지역 내 많은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수요일에 총 12회가 진행된다. 아울러 올 하반기에는 4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들이 긍정적인 자아인식을 통해 건강한 자아상을 확립하고, 스스로 인생을 계획하고 꿈을 찾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정감사] “최근 2년간 도난문화재 회수율 0.2% 불과” 김수민 의원, 문화재청 도난 사실 숨기기 급급 지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