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스포츠
산림일자리를 위해 산림청장이 청년들을 찾아갑니다
산림청, 23일 서울서 ‘제2회 청문청답’ 토크콘서트 개최
기사입력: 2019/05/10 [14:47]   더뉴스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블로그 구글+
김두용 기자
    제1회 청문청답 개최 모습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산림청은 오는 23일 건국대학교 프라임홀에서 청년이 묻고, 청장이 답하는 ‘청문청답’ 산림일자리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문청답은 산림청장이 산림일자리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을 직접 듣고 청년들에게 다양한 산림일자리를 소개하기 위해 2018년부터 열리고 있다.

지난달 대전에서 열린 올해 첫 행사는 300명의 청년이 참석한 가운데 ,남북산림협력 ,산림 연구개발 ,나무의사제도 ,정보통신 융복합 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성황리에 끝났다.

서울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김재현 청장의 ‘우리가 바라는 산림일자리’ 특강으로 막을 연다. 행사는 ,청년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토크콘서트, ,공공기관과 산림조합중앙회 채용설명회 순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산림분야 청년구직자를 위한 1:1 맞춤형 상담부스도 마련된다.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산림일자리에 관심 있거나 취·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 등 자세한 정보는 산림청 누리집 ‘알림’란을 참고하면 된다.

김재현 청장은 “산림에 대한 다양한 수요가 증가하는 오늘날 산림에서 발굴할 수 있는 가치는 무궁무진하다.”라면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청년들이 산림에서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산림청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더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정운천 의원, ‘원전 수출전략지구’ 지정해 무너지고 있는 원전 수출 생태계 살려내야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