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스포츠
고분고분 들려드리는 신라고분 발굴이야기
23일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대담신라’ 개최
기사입력: 2019/05/14 [14:17]   더뉴스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블로그 구글+
김두용 기자
    대담신라 홍보물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신라 고분 발굴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전문가와의 대담형식으로 꾸민 ‘2019년 ‘대담신라’, 신라고분 발굴이야기’를 오는 23일 오후 7시 경주에서 개최한다.

‘대담신라’는 신라의 역사와 유적에 대해 지역시민들과 쉽게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지난해에 시작해 지금까지 4차례 개최됐다.

올해는 신라고분을 주제로 총 3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3일에는 ‘신라고분과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일제강점기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신라 고분 발굴에 얽힌 당시의 이야기들과 최근 경주 쪽샘지역의 신라 고분 발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일제강점기부터 60~70년대 옛 사진자료와 언론기사들도 소개되는데, 당시 사람들이 경주의 유적에 가졌던 관심, 개발과 보존에 대한 갈등·고민 등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대담신라’는 30명 내외의 인원을 대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받으며, 상황에 따라 당일 접수도 받는다. 8월 이후 행사 신청은 추후 공지할 계획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신라고분발굴조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더뉴스코리아(http://www.newskorea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정운천 의원, ‘원전 수출전략지구’ 지정해 무너지고 있는 원전 수출 생태계 살려내야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