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산품] 맛 좋은 경산복숭아 드시러 오세요

8월 2일과 3일 양일간, 경산복숭아연구회 주최 제6회 경산 도도데이 행사 열어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19/07/30 [11:23]

[지역특산품] 맛 좋은 경산복숭아 드시러 오세요

8월 2일과 3일 양일간, 경산복숭아연구회 주최 제6회 경산 도도데이 행사 열어

김두용 기자 | 입력 : 2019/07/30 [11:23]
    복숭아 품종 실물 전시(2018년도 도도데이)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경산지역의 대표 농산물로서 여름을 상징하는 과일인 복숭아를 테마로 복숭아 생산 농업인과 도시 소비자가 직거래 장터를 통해 상생·협력하는 2019년도 경산 도도데이 행사가 오는 8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남매근린공원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열린다.

경산 도도데이 행사는 도시 소비자와 복숭아의 만남이라는 의미로 경산 복숭아 생산 농업인 단체가 주관하여 2014년 처음 행사를 시작한 이래 해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경산에서 연중 복숭아가 가장 많이 출하되는 성출하기 중 1 ~ 2일간을 ‘경산 복숭아의 날’로 정해 개최하는 도도데이 행사는 농산물 주 구매층인 도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복숭아 품종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과 아울러 자체 품평회를 통해 경산 복숭아의 품질 우수성을 널리 홍보함으로써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만남의 장이다.

복숭아 생산자 연구모임체인 경산복숭아연구회 영농조합법인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현재 출하되고 있는 복숭아의 실물을 품종별로 전시·홍보하고, 무료 시식 행사를 통해 빛깔 곱고 당도가 높은 경산 복숭아를 도시 소비자들에게 선보임과 동시에 시중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직판 활동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금년에는 폭염 속에서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되던 개회식 행사를 생략하고, 공연행사도 가급적 축소하는 등 복숭아 품종 실물 전시, 무료 시식, 판매 행사 중심으로 운영하여 복숭아 생산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사 본래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김종대 경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금년 6회째를 맞고 있는 경산 도도데이 행사가 복숭아 생산 농가들이 주관하는 지역 대표 농산물 홍보·직판행사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는데, 행사기간 중 날씨까지 맑을 것으로 보임에 따라 어느 해보다 성공적인 개최로 도시 소비자와 지역 복숭아 생산 농업인들이 상생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지역특산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주성영, 통합당 대구시당 공동 선대위원장 “홍준표 정조준 하겠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