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적극행정, 현장행정, 공감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20일부터 권역별 토크콘서트…국민추천 적극행정 우수직원도 선정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19/08/19 [11:56]

적극행정, 현장행정, 공감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20일부터 권역별 토크콘서트…국민추천 적극행정 우수직원도 선정

김두용 기자 | 입력 : 2019/08/19 [11:56]
    국토교통부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국토교통부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어려움을 해결하는 적극행정 문화확산을 위해 현장에서 일하는 소속기관 직원들이 참여하는 권역별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수립한 적극행정 추진방안의 일환으로 적극행정의 필요성, 개념, 우수사례 등의 공유를 통해 적극행정을 실천하고자 도로 건설 및 유지관리, 시설물 안전관리 등을 책임지는 지방국토관리청, 항공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지방항공청, 철도 내 치안유지를 수행하는 철도경찰대 등이 함께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수도권 등 5개 권역별로 15개 소속기관이 참여하고, 20일을 시작으로 9월 2일까지 개최하며, 국민과 기업이 삶과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시간이다.

실시간 소통을 통해 직원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행정 지원제도 및 사례교육도 병행하는 이 행사는 적극행정 실천분위기를 복 돋우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토교통부는 국민의 곁에서 묵묵히 노력하고 있는 우수직원 발굴을 위해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한달간 국토교통부 누리집 On통광장을 통해 대국민 추천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추천된 직원에 대해서는 내부 심사를 거쳐 적극행정 우수직원으로 선정하고 격려품 지급 등 노고를 치하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민이 지속적으로 우수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국민추천’ 상설 창구도 국토교통부 누리집에 개설한다.

국토교통부 손명수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행사가 국민과의 접점에 있는 직원들의 소극적인 업무 관행을 탈피하여 인식과 행태를 전환하는 정부혁신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적극 노력하는 직원들이 많이 발굴되어 다른 직원들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대국민 추천행사에도 많이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대구 경찰청, 제30대 송민헌 대구지방경찰청장 취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