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아동청소년센터 명칭‘아동청소년 숨&뜰’결정

충주시 아동청소년센터 명칭공모 입상작 발표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19/11/18 [09:07]

충주시, 아동청소년센터 명칭‘아동청소년 숨&뜰’결정

충주시 아동청소년센터 명칭공모 입상작 발표

김두용 기자 | 입력 : 2019/11/18 [09:07]
    아동청소년센터 명칭‘아동청소년 숨&뜰’결정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충주시의 아동과 청소년의 또래활동과 여가활용을 위한 새로운 공간이 될 아동청소년센터의 명칭이 ‘아동청소년 숨&뜰’로 결정됐다.

18일 충주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충주시 아동청소년센터의 명칭 공모에서 ‘아동청소년 숨&뜰’을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동청소년 숨&뜰’은 아동과 청소년의 공간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도 우리가 마시고 내뱉는 기운인 숨처럼 항상 편안한 공간이라는 점과 집 앞의 마당처럼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뜰의 의미를 담았다.

이번 명칭 공모에는 전국에서 총 276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차 내부 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입상작 5점이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아동청소년 숨&뜰’, 우수상에는 ‘충주 청소년두드림센터’, ‘영플래닛’, 장려상에는 ‘상상아지트’, ‘충주 유스피아센터’가 각각 선정됐으며 시상품으로 충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정미용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공모에 많은 시민이 관심을 보여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시 행정과 시정발전을 위해 시민의 많은 조언과 관심을 당부 드린다”며 “앞으로 ‘아동청소년 숨&뜰’건립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정감사] “최근 2년간 도난문화재 회수율 0.2% 불과” 김수민 의원, 문화재청 도난 사실 숨기기 급급 지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