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화교육지원청, 강화 초·중 전문적학습공동체 및 교과·교육연구회 공동워크숍 진행

전은술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15:04]

강화교육지원청, 강화 초·중 전문적학습공동체 및 교과·교육연구회 공동워크숍 진행

전은술 기자 | 입력 : 2019/11/19 [15:04]
    인천광역시교육청

[더뉴스코리아=전은술 기자]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19일 관내 초·중 전문적학습공동체와 교과·교육연구회 공동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공동체 운영진의 역량 강화와 운영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함께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명 오페라단의 클래식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연 이번 워크숍에서는 ‘미래사회, 리더의 핵심’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서 공동체 대표의 운영사례 발표와 모둠별 토의가 이루어졌는데 공동체별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함께 고민을 나누며 바람직한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방향과 상호 노력해 나가야 할 부분 등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샵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사례발표를 통해 한 해 동안 함께 배우며 고민을 나눈 동료들에게 새삼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동래 교육장은 “함께 성장하는 학교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 교사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운영해 배움을 실천하려는 노력과 열정들이야말로 강화교육을 한 걸음 더 성장시키는 견인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에서는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교사들이 함께 연구하고 실천함으로써 수업을 개선하고 동반 성장하는 학교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협력적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정감사] “최근 2년간 도난문화재 회수율 0.2% 불과” 김수민 의원, 문화재청 도난 사실 숨기기 급급 지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