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12회 K-뷰티킹 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 성료

K-뷰티킹 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는 세계적으로 한국의 위상 부각

김창구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18:04]

제12회 K-뷰티킹 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 성료

K-뷰티킹 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는 세계적으로 한국의 위상 부각

김창구 기자 | 입력 : 2019/11/19 [18:04]

 

▲ 제12회 K-뷰티킹 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 성료 / 그랑프리수상자 우측으로부터 두번째     ©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창구 기자] 지난 11월 2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KBS스포츠월드에서 국내최대규모대회인 K-뷰티킹 페스티벌어워드가 개최되어 참가자들은 그동안 연마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개인의 자질을 인정받았다.

 

이 대회는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와 사)한국뷰티스타일리스트직업기능협회에서 상반기와 하반기 2회로 나누어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승인을 받아 개최하는 대회로서 이번대회는 하반기대회이며 뷰티산업분야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대회다.

 

이날 대회의 종목별로는 메이크업, 헤어, 네일, 피부의 직종별로 열띤 경쟁을 벌렸으며 성적우수자 1~3위 선수들은 해당직종의 국가자격증 면제권을 부여하고 있다.

 

이날 대회를 주최한 안미려 대회장은 시상식을 하기 전 인사말을 통해 이 대회는 뷰티서비스분야에서 창의적 아티스트를 통해 세계적으로 한국의 위상을 높여왔으며 모델, 패션, 화장품등 모든 분야의 매개체 역할을 함은 물론 뷰티인력을 세계적으로 진출시키는데 교두보적 역할을 한 것에 대하여 자부심을 가진다고 역설했다.

 

무엇보다도 이번 12회째 대회를 통해서 뷰티대회에 참가한 모든분들의 열정과 도전은 해가 거듭할수록 더 많은 진전을 보였으며 국내선수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선수들이 기대와 야망을 가지고 참가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격려와 찬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이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까지는 참가자들 뿐만 아니라 이대회를 위해 후원과 협찬을 해주신 모든 기관 및 대표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K-뷰티킹 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가 단순한 대회를 넘어 세계인의 축제로서 앞으로도 상호간의 교류를 통해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모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축하하기 위해서 박진성 한국뷰티산업진흥원 회장, 아이중중국전공산련미용화장품상회/문신전문위원회 회장 등 내·외빈이 대거 참석하여 축사와 격려사를 했다.

 

시상식에 앞서 대회개최시 도움을 주신 협찬사 크리오란 정철대표, 비오라쎄 강형준대표, 티나스타일 유지영대표께 감사장을 수여했으며 이어서 홍보대사 위촉장수여식, 해외부문 감사패전달, 우수지도자대상 단체상이 수여됐다.

 

시상식은 국민의례와 내빈소개, 테잎컷팅식, 축사/격려사, 심사평, 종목별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서 이번대회는 한국외 5개국의 국가선수와 지도자를 비롯해 약1,200 여명이 참가했으며,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송출하여 국내외에서도 많은분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 대회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우수한 작품들은 무대위에 올려 메이크업은 1차 및 럭키카드 심사, 네일은 블라인드테스트 심사, 헤어는 1차, 2차 심사, 피부는 10명당 2명의 심사위원이 심사하는 제도를 채택했으며, 각 직종별로 심사위원장, 부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들이 세부적이고 공정하게 심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대회의 상은 국회의장상, 고용노동부장관상, 보건복지위원회장상,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회장상, 중소기업중앙회상이 수여됐다.

 

세부 시상종목은 색조부문 - 주)비엔블랑, 스킨케어부문 - 주)비엔티에스, 마스크팩부문 - 주)더브이업마스크팩, 이너뷰부문 - 주)에스엘바이텍, 헤어부문 - 주)에프아이씨씨 주식회사, 뉴 미디어 부문 - 주)원커넥션, 뷰티크리에이터부문 - 블랑두부, 뷰티유투버루키부문 - 신쿡, 글로벌sns쿠리에이터부문 - 이지인, 스포테이너부문 - 양쥐언니, 뷰티큐레이터부문 - 어썸판도라이다.

 

시상식은 KBS스포츠월드를 가득메운 대회참가자와 관람객들의 환호, 축하와 박수갈채를 받으며 개인, 단체상순으로 진행됐으며 오늘의 영예의 그랑프리상은 손예진(대전 아뜰리에)에게 돌아갔으며 시상은 안미려회장과 박진성회장이 시상했다.


수상자는 왕관, 망토와 함께 트로피, 어워드폼보드와 상금 50만원이 수여됐다. 제12회 K-뷰티킹메이크업 페스티벌어워드는 뷰티분야 우수한 기능인들을 이번대회를 통해 선발했으며, 이들은 한국내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 한국을 알릴 것이며 나날이 급변하는 시대흐름에 따라 뷰티산업이 더욱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본다.

 

아침부터 KBS스포츠월드를 달구었던 제12회 뷰티킹 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는 기념 촬영을 끝으로 내년에 만날 것을 기약하며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2020 총선 인물포커스] 대구 수성의 자유여전사 정순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