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9회 다문화 송년음악회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12/03 [10:52]

제9회 다문화 송년음악회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12/03 [10:52]
    제9회 다문화 송년음악회 개최

[더뉴스코리아=윤진성 기자] 김제시는 김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오는 7일 제9회 다문화 송년음악회를 김제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문화 송년음악회는 어울림문화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지평선어울림합창단 정기 공연으로 식전행사, 1부 공연, 축하공연, 2부공연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식전행사에서는 2019년 김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김제시민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양한 사업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며 한해를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고 다문화가족 자녀와 그 친구들로 구성된 꿈나무태권도 공연도 선보인다.

또한, 작년에 이어 난방비 지원금과 중학교 입학 자녀 장학금 총 320만원을 전달할 예정인데, 지원금은 센터 직원들의 지평선축제기간 다문화 부스 운영 및 봄, 가을 어울림장터 운영 수익금과 김제시새마을회의 아나바다녹색장터 운영 수익금으로 마련된 것이어서 더욱 뜻깊은 전달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본격적인 1부, 2부 공연에서는 지평선어울림합창단이 한국의 동요와 대중음악 그리고 필리핀, 케냐 등 세계 민요들로 구성된 곡들을 발표하며 축하 공연에서는 전주시 거주 필리핀 결혼이민자와 중국 결혼이민자를 초청해 각각 필리핀 소수민족 춤과 중국 변검 공연을 선보일 예정으로 평소에 접하지 못한 다양한 나라의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미란 여성가족과장은 2019년을 마무리하는 12월에 지역민과 다문화가족의 문화 감수성 향상을 위해 마련된 다문화 송년음악회에 많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 속에서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2020 총선 인물포커스] 대구 수성의 자유여전사 정순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