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 정기총회, 힘찬 출발

농산물 180점 전시,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돕기 사용 예정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1/14 [15:42]

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 정기총회, 힘찬 출발

농산물 180점 전시,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돕기 사용 예정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1/14 [15:42]
    (사)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 정기총회, 힘찬 출발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사단법인 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는 정보화농업인 역량강화와 상호 정보교류를 위해 ‘2020 경남정보화농업인 세미나 및 정기총회’를 열고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14일 오전 10시, 정보화 도·시군회원, 담당공무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관에서 열린 이번 정기총희의에서 연합회는 올해 경자년을 이끌어 갈 임원을 소개하고 사업계획 및 발전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연합회 회원들은 지난해 서울직거래 장터를 통해 우수한 경남 농산물을 도시민에게 홍보했으며 2019 농업인정보화 중앙경진대회에서 우리도의 ‘최우수상’ 수상 등 지난해 회원들이 활동한 성과를 동영상을 통해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는 회원들이 생산한 농·특산물 등 180점을 미래농업교육관 대강당 로비에서 전시·판매했다.

판매된 수익금은 전액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으로 설을 맞아 온정의 손길과 훈훈함을 더했다.

이어 ‘마켓4.0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되어 우리 농업의 대외적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회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도 가졌다.

도 농업기술원 조길환 기술지원국장은 경남농업 정보화 촉진을 위한 세미나와 특강 등 끊임없이 배움의 길을 걸어가는 회원들을 격려하면서 “지난해 정보화농업인들의 꾸준한 조직 활성화와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e-비즈니스 소득을 창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미래에 대응하는 혁신역량을 강화해 정보화농업이 확산되고 농업발전의 주축이 되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2020총선 인물포커스] 윤창중 전 대변인, 4·15 총선 '대구 동구을' 무소속 출마...“배신의 정치 끝내겠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