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구, 자살예방 교육과 심리치료 시행... 중구보건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김창구 기자 | 기사입력 2020/03/23 [16:52]

서울시 중구, 자살예방 교육과 심리치료 시행... 중구보건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김창구 기자 | 입력 : 2020/03/23 [16:52]

▲ 서울시 중구, 자살예방 교육과 심리치료 시행... 중구보건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창구 기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회는 불안과 불신의 도시로 변모해 가고 있다.

 

경기침체로 사업장의 폐쇄는 물론 실업자는 증가하고 있다. 의식주 해결이 곤경에 처함으로서 가정은 위기에 직면하고 생업에 지장을 초래함으로서 사회에 대한 혐오감이 생기면서 살아 보겠다는 의지를 상실하는 자들이 많이 있다고 한다.

 

중구보건소는 이런분들의 고충을 사전에 파악하여 자살예방 교육과 심리치료를 시행해 오고 있다. 코로나19가 사회구조와 사람과 사람사이의 정과 신뢰를 파괴하고 있다. 중구보건소는 극한적인 선택을 하는 중구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삶의 희망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내용은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을때 본인의 말 못할 고민과 사연이 있을 경우는 중구보건소로 연락하면 도와드립니다'다.

 

코로나19는 머지않아 사라질 것이다.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가족과 동료를 지키는 2주간의 멈춤에 동참하여 주길 바라며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코로나19 난국을 슬기롭게 극복하기를 바란다.

 

한 순간의 잘못으로 고귀한 생명을 버리지 마세요. 고민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마음건강상담기관
중구보건소  02-3396-6388-9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02-2236-6606-8 감염병스트레스 마음돌봄상담(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
우리나라는 OECD가입국 중 자살률 1위 입니다 중구의 생명지킴이가 되어 주세요.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대권주자 없다"는 김종인의 생각은?... 홍정욱·윤석열 이름 '솔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