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기술센터, 동부지역 유용미생물 활용 플랫폼 구축

농업인 맞춤형 유용미생물 거점단지 조성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4/01 [13:27]

예산군농업기술센터, 동부지역 유용미생물 활용 플랫폼 구축

농업인 맞춤형 유용미생물 거점단지 조성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4/01 [13:27]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태선)는 대술, 신양, 광시, 대흥 등 농업기술센터와 원거리 지역의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동부농기계 임대사업소에 유용미생물 거점단지 조성을 완료했다고 3월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0 균특회계 지역 자율계정 공모사업으로 EM 저장탱크, 저온저장고, 운반차량 마련 등에 총 1억원이 투입됐다.

이를 통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생산한 EM을 동부농기계 임대사업소까지 운반 후 저장탱크에 보관해 동부지역 농업인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해 친환경 농업확산은 물론 기존 임대사업소 보관창고 활용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동부농기계 임대사업소 관계자는 “산림지역에서 많이 발생하는 돌발해충 방제를 위해 1톤 다목적 방제차량 구입 마을 공동방제가 어려운 협곡을 낀 과수원 근처 산림, 공원, 휴경지, 도로변 등을 선제적으로 방제하겠다”며 “농촌의 고령화와 귀농 귀촌 증가에 따라 농기계 임대 농업인중 실질적 운반수단이 없어 불편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편의 도모하고자 소형임대농기계 차량운반 시범운영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점단지 조성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동부농업지원팀(041-339-81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땀범벅 된 윤미향 회견 지켜본 이용수 할머니..."줄줄 써가지고 그게 뭔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