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도시에서 산나물 키우기… 산채반 교육생 모집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4/06 [18:29]

양주시, 도시에서 산나물 키우기… 산채반 교육생 모집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4/06 [18:29]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산림 자원을 가치있는 자원으로 육성‧보급하기 위해 산채반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면역력 강화와 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산나물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 트렌드를 반영, 재배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기간은 오는 4월 24일부터 5월 15일까지 초본, 목본, 뿌리류 등 3회에 걸쳐 실시하며 산나물 재배에 관심이 있는 양주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산나물 육묘와 재배, 채종과 번식 등 기술적인 이론과 영농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재배지 견학 등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해 진행할 계획이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과 기획교육팀(☎031-8082-7212)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신도시 개발 등으로 관내 경지면적이 감소하는 농업환경에 맞춰 산지, 노지, 유휴지, 베란다텃밭 등 재배환경에 적합한 신소득 작물을 발굴하겠다”며 “이를 통해 농업인에게는 소득향상과 도시민에게는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과 기획교육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복지/교육/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땀범벅 된 윤미향 회견 지켜본 이용수 할머니..."줄줄 써가지고 그게 뭔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