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고, 온라인 입학식 개최!

유튜브 ‘영광고 방송’ 채널 라이브를 통해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6/05 [10:06]

영광고, 온라인 입학식 개최!

유튜브 ‘영광고 방송’ 채널 라이브를 통해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6/05 [10:06]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영광고등학교 (교장 박병상)는 2020년 6월 4일 (목) 강석일관 글로리아 홀에서 신입생 133명 온라인 입학식을 개최했다. 학생들은 각 교실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채 유튜브‘영광고 방송’채널 라이브 영상을 통해 진행되는 입학식을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입학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학생들의 접촉을 피하기 위해 부득이 전교생이 참여를 하지 못하였고 1학년 각반 대표 5명, 2,3학년 각반 실·부실장, 비담임 선생님들이 참여한 가운데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적정거리를 유지 한 상태로 진행되었다. 담임 선생님들과 다른 학생들은 교실에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입학식이 진행되는 실시간 모습을 시청하였다.

입학식은 10분간 예배를 시작으로 학교장의 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학교장 환영사, 신입생·재학생 인사, 교직원 소개,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교직원 소개는 선생님들의 개인 사진을 이용해 학생들에게 소개되었고 큰 호응을 얻었다.

신입생 조주은(17)학생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등교하지 못하고 지난 2개월 온라인 수업을 들으며 아쉬웠는데 이렇게 등교를 시작하고 처음 경험해보는 유튜브 라이브 입학식이 신기하고 뜻깊었고 앞으로의 고등학교 생활이 기대되고 설레 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복지/교육/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박원순 前비서 고소 "성추행 하고 사진을 보냈어요"...‘공소권 없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