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봉포, 청년! 상상마당" 오픈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6/05 [20:58]

고성군, "봉포, 청년! 상상마당" 오픈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6/05 [20:58]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고성평생살기」 청년 프로젝트 추진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중점 추진한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 조성사업 준공(6.12.)과 동시에 오는 20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은 군이 토성면 봉포리 290번지 일원에 587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920㎡의 광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 20일 착공해 오는 6월 12일 준공 예정이다. 조성된 광장에는 푸드트럭존, 경관데크, 주차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들어섰다.

이와 함께 군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중의 하나로 푸드트럭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청년포차 푸드트럭 지원사업’을 추진해 청년 10명에게 각각 1,650만원을 지원, 푸드트럭 5대를 조성했다.

이에, 오는 20일 11시부터 18시까지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에서 청년 포차 푸드트럭(5대)과 로컬크리에이터 플리마켓(18팀) 운영, 버스킹과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 등을 진행한다. 참가자와 이용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미착용 시 마스크 배부)해야 하고 입구에서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군은 이번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 오픈을 계기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 푸드트럭 영업 개시를 전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알려 봉포 상상마당의 활성화를 꾀하고자 한다.

봉포 상상마당(청년광장) 푸드트럭존은 20일 오픈 이후 비수기에는 매주 금?토?일요일에만, 여름 성수기에는 매일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군은 내년부터 본격적인 봉포 청년 상상마당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4월 행정안전부에 2021년 특수상황지역개발사업(4,990백만원)을 신청했다. 이 사업이 시작되면 봉포 청년광장이 조성된 일대에 마켓 및 청년 공간, 전시?판매시설, 커뮤니티 공간 등이 들어서게 된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고성군이 청년층 감소와 고령 인구 증가, 코로나19 장기화, 금강산관광 중단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이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는 만큼 빠른 시일 내 성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며 “이번 봉포 상상마당 오픈을 계기로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박원순 前비서 고소 "성추행 하고 사진을 보냈어요"...‘공소권 없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592118328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