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종합발전계획 제1차 중간보고회 개최

- 실현가능한 전략 수립을 위한 심도있는 토론으로 이어져 -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6/05 [18:54]

상주시, 종합발전계획 제1차 중간보고회 개최

- 실현가능한 전략 수립을 위한 심도있는 토론으로 이어져 -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6/05 [18:54]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상주비전2040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 용역』 제1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강영석 상주시장 및 각 부서장과 연구분야별 담당 공무원으로 구성된 상주발전연구단(T/F)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대표 이기헌)은 상주시 현황 및 여건 분석, 주민 설문조사 결과, 시청 각 부서장 및 이해관계자 등에 대한 인터뷰 결과, 상주발전연구단(T/F) 워크숍 실시 결과 등을 보고했다.

분야별로 도출된 상주시 미래 비전과 전략과제, 전략과제별 실행방안 등에 대해 각 부서장과 상주발전연구단(T/F) 중심의 심도 있는 질의와 토론이 이어졌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보고회에서 제시되지 못한 다양한 발전전략 및 실행방안 등은 각 부서장과 상주발전연구단(T/F)으로부터 구체적인 검토 의견서를 제출받아 종합발전계획에 반영시킬 계획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의 장기화 등으로 사회ㆍ경제적 풍토가 빠르게 변화하고 계속되는 지역 경기침체로 많은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상주시가 ‘더 크고 더 강한 도시’로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상주비전2040 종합발전계획』수립 연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치/경제/행정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박원순 前비서 고소 "성추행 하고 사진을 보냈어요"...‘공소권 없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