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경제 '좌클릭'하니.... 민주당은 쌍수 들고 환영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9/19 [12:10]

김종인 경제 '좌클릭'하니.... 민주당은 쌍수 들고 환영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9/19 [12:10]

 

▲ 김종인 경제 '좌클릭'하니.... 민주당은 쌍수 들고 환영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공정경제 3'(상법·공정거래법·금융그룹감독법)에 원칙적으로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민의힘은 기업의 경영권 보호와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온 임장으로 혼란에 빠졌다.

 

반면 '부동산 3'(종합부동산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개정안)처럼 강행 처리 한다는 부담이 적어진 더불어민주당은 즉각적으로 "격하게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18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공정경제 3법에 대해 "우리 당이 정강정책을 개정하면서 경제민주화를 최초로 명시했기 때문에 그 일환에서 보면 여권 추진 법안들은 모순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내부에선 의견이 엇갈렸다. 당헌·당규 개정을 통해 경제민주화를 채택한 만큼 무조건적 반대는 안 되겠지만, 시간을 갖고 학계와 재계, 시민단체의 의견을 듣고 결정해야 한다는 신중론이 나오고 있다.

 

공개적인 반대 목소리도 나왔다.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상법과 공정거래법 개정, 함부로 찬성하면 안 된다'는 제목의 글에서 김 위원장을 향해 "매우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김 위원장이 찬성 입장을 밝힌 것을 계기로 법안 처리에 드라이브를 걸 태세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공정경제 3법 추진에 대한 화답을 환영한다""여야가 협력해 이번 정기국회에서 처리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치/경제/행정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안철수 “국민 돈 갈취한 쥐새끼 색출해야...라임·옵티머스 관련 의혹”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