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유자 안정생산 재배기술 교육 실시

농식품 수출확대 지역특화작목 마케팅보드 육성 지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0/16 [19:41]

고흥군, 유자 안정생산 재배기술 교육 실시

농식품 수출확대 지역특화작목 마케팅보드 육성 지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0/16 [19:41]

[더뉴스코리아=윤진성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지난 10월 15일에 관내 유자 재배농가, 귀농인 및 귀농 예정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유자 안정생산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은 2020년도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지원사업인『농식품 수출확대 지역특화작목 마케팅보드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편성되었으며 지난 8월 6일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교육이다.

고흥의 특화작목인 유자의 해외진출을 위한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고흥 농식품 수출을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이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안정적인 유자공급이 중요하므로 유자농가의 재배기술 향상에 특히 중점을 두었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기후변화로 인하여 유자나무가 고사하고 병해충이 평소보다 더 많이 발생하는 등 갈수록 재배환경이 나빠지고 있어 토양관리, 전정 방법, 유기퇴비 제조, 유자과원 현장 기술지도 사례, 겨울철 과원관리 및 질의 응답으로 순으로 진행하였다.

참고로, 2019년도에 유자 전국 수출량은 13,136톤이며 고흥군의 수출량은 6,726톤으로 차지하고 있는 비율은 51.2%로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중국, 일본, 미국, 유럽으로 유자수출이 계속 확대되고 있으므로 생산기술과 상품개발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수출에 대한 제반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정치/경제/행정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안철수 “국민 돈 갈취한 쥐새끼 색출해야...라임·옵티머스 관련 의혹”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