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진주시, 코로나19 극복 비대면 농산물 판로 확보 나서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구축 본격화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1/15 [10:47]

진주시, 코로나19 극복 비대면 농산물 판로 확보 나서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구축 본격화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01/15 [10:47]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진주시가 올해 「진주시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구축사업」을 통해 농산물 온라인 구매 확대 등 지역 농산물의 비대면 판로 확대를 본격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여파로 농업인들의 농산물 판매 등 판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비대면 판매 활성화를 위해 올해 상반기 진주시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쇼핑몰 구축에 대한 농업인, 전문가 등의 의견 수렴을 거쳐 입찰을 통해 전문 대행사를 선정하여 쇼핑몰을 구축하고 쇼핑몰 사업이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쇼핑몰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농산물 입점과 비대면 판매를 위한 지원방안, 홍보 등을 다각도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올해 농산물 공동선별비 지원사업에 전년 대비 5억 원 증가한 18억 원을 지원한다. 농산물 공동선별에 따른 품목별 공동선별비를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및 물류비용 감소로 농업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다른 산업군과 마찬가지로 1차 산업도 온라인 중심으로 유통체계가 바뀌고 있다”며 “이에 대응해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구축·운영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치/경제/행정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살해협박 받은 ‘티아라 지연’....‘경찰에 수사의뢰’ [전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