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물포커스] 영적변론으로 전광훈 목사를 두 차례나 석방시킨 이성희 변호사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1/18 [13:58]

[인물포커스] 영적변론으로 전광훈 목사를 두 차례나 석방시킨 이성희 변호사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01/18 [13:58]

▲ [인물포커스] 영적변론으로 전광훈 목사를 두 차례나 석방시킨 이성희 변호사   © 더뉴스코리아


[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최근 2년 동안에 집회 시위법 위반 혐의로 두 차례나 투옥된 전광훈 목사 석방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이성희 변호사를 소개하기위해 지인인 이도수교수와 인터뷰했다.

 

: 교수님은 이성희 변호사를 어떻게 하여 잘 아시게 되었습니까?

 

: 나의 최근 저술 <나는 스토커교수였다>를 쓰는 과정에서 내가 탐색하는 인물 전광훈 목사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 이화영 목사와 이성희 변호사 두 분을 먼저 탐색하게 되었어요. 

 

: 그 두 분이 전광훈 목사의 정체를 파악하는데 키(key)역할을 하신 분들이란 말씀이군 요. 그럼 그 두 분이 각기 어떤 측면에서 전목사님의 정체파악에 키 역할을 하셨지요?  

 

: 이화영 목사님은 교역자로서 전광훈 목사의 제자인 셈이라 전광훈 목사에 대한 사회의 왈가왈부에 대해 정직하게 증언해줄 분이라 생각되었어요. 이성희 변호사는 자기 자신이 무려 33개 죄목으로 기소되어 1심에서 징역3, 별건으로 징역16월을 선고받아 구속되었다가 항소심인 서울고등법원에서 하나님의 역사로 전부 무죄판결을 받았고, 6개월간 옥살이에 대하여 당시 최고액의 국가배상금을 받은 전력이 있는 분이라 전목사석방에 가장 큰 역할을 했어요.

 

: 그럼, 오늘은 두 분 중에 이성희 변호사에 대한 얘기만 해주시지요.

 

: 그러지요. 이성희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법대출신으로 엘리트 변호사라는 자부심으로 국제기독변호사협회를 조직하여 법을 통한 전 세계의 복음화라는 거대한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일을 도모하다가 사기단에 의해 터무니없는 33개항의 죄목으로 고소당했어요. 억울하게 10년을 감옥에서 보낼 뻔했는데, 불가사의한 계기로 무죄 판결을 받아 사상 최고액의 국가 배상금을 받게 되었대요.

 

: 불가사의한 계기라니 도대체 어떤 사연이기에 그런 상황이 벌어질 수 있었습니까?

 

: 이런 경우를 두고 소위 신의 한수라는 말로 표현하지요. 그야 말로 기적이라고 밖에 볼 수 없는 일이 이변호사에게 일어났답니다.

 

: 어떤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났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지요?

  

: 2008131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33개의 공소사실에 대하여 징역 3년형을 선고 받아 법정구속되었고, 징역 5개월을 살던 중 별건으로 기소된 공소사실에 대하여 징역 16월을 추가로 받았습니다. 그런데도 검찰에서는 징역 9년 및 징역 3년을 구형했기 때문에 형량에 불만을 품고 항소를 하여 결국 징역 10년 이상의 중형을 받을 운명에 처해졌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고소인이 2건으로 기소된 공소사실을 모두 유죄로 만들기 위해서 허위 증언을 하였고, 이런 허위 증언이 들통나서 아이러니하게도 고소인의 허위증언의 덕분으로 완전 무죄로 판명되었답니다. 이것이 기적이 아니고 뭡니까? 그런데 이 변호사가 이런 상황역전을 두고 하나님의 섭리라고 해석했고요. 서울구치소에 10년전에 수감되어 방장역할까지 해 본 경험이 있어서 전광훈 목사님의 수감생활의 선배로서 조언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 [인물포커스] 영적변론으로 전광훈 목사를 두 차례나 석방시킨 이성희 변호사 / 사진=이성희 변호사  © 더뉴스코리아

 

: 죄 없는 사람을 억지 죄를 뒤집어씌워 한 가정을 파탄직전까지 몰고 가면서 멀쩡한 법조인을 사기꾼으로 전락시킨 것이 하나님의 섭리라고요? 아예 그런 일이 없도록 해주었어야 사랑의 하나님답지 않을까요?

 

: 신앙심이 돈독한 이성희 변호사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어요. 용의주도하신 하나님께서 이변호사를 참다운 법률가로 사역시키기 위해 일부러 억울한 일로 고통을 당하도록 했다고 생각하고 하나님께 감사하게 생각했으니까요. 이 변호사는 이런 자기 생각을 <하나님 의 법>이라는 자기 저서에서 소상하게 밝히고 있어요. 오디오로 나온 설교집도 인터넷으로 접속 가능해요. 나도 그 책을 정독하면서 이성희 변호사의 생각에 크게 감명 받았어요.

 

: ‘하나님의 법이 무슨 뜻인지 간락하게 설명해주실 수 있겠습니까?

 

: 그러면 소크라테스 대화법으로 최대한 간략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내가 묻는 대로 대답해보세요. ‘밀림의 법(jungle law)’이 뭔지 알아요?

 

: . 동물의 세계에서 통하는 약육강식의 법칙을 말합니다.

 

: 인간사회에서는 강자가 약자를 해칠 때 약자가 강자에게 뭐라고 항변하며 대들지요?

 

: “세상에 법도 없나?”라고 하지요.

 

: 그 말로 인간사회에서 법은 강자로부터 약자를 보호하기 위해 존재하는 안전장치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 .

 

: 인류역사에서 가장 슬기로운 재판관으로 누구를 꼽지요?

 

: 솔로몬 왕.

 

: 맞아요. 솔로몬 왕은 한 아기를 두고 서로 자기 자식이라고 다투는 두 여인에게 내린 판결이 아기를 둘로 잘라서 반반씩 가지라는 판결을 내렸어요. 그 결과 진짜 엄마와 가짜 엄마가 저절로 판명이 나버렸어요. 그런데 솔로몬에게 이런 슬기로운 판결을 내리게 한 것은 누구의 지혜였겠어요?

 

: 하나님의 지혜지요.

 

: 맞아요. 솔로몬은 신앙심이 워낙 돈독했기 때문에 인간의 능력으로 풀 수 없을 때는 하나님에게 물었어요. 그처럼 이성희 변호사가 어려운 문제에 부딪힐 때마다 하나님에게 지혜를 달라고 기도하는 법률가가 되었어요.

 

: 그럼, 하나님이 그에게 일부러 그런 시련을 주었다는 말씀이군요?

 

: 맞아요. 변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변호를 의뢰하는 사람이 변호해줄 가치가 있는 지부터 판단한 연후에 변호해야 한다는 것을 뼛 속 깊이 느끼게 한 것이지요.

 

: 그 말은 법을 악용해서 타인을 갈취하는 것을 도와주는 악덕 변호사가 되면 안 된다는 것을 뼈저리게 깨닫도록 했다는 말씀이네요.

 

: 맞아요. 내가 진정으로 아끼는 애제자 이기광 변호사가 자기는 마땅히 이겨야할 사람의 변호만 맡아 꼭 이기게 한다는 소신을 밝혔는데 그와 이성희 변호사는 하나님의 법으로 판단하여 보호해줄 필요가 있는 사람을 이기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 일맥상통하지요.

 

: 최근에 XX법연구회소속 모씨가 법무장관후보로 지명되었는데, 그는 지난 3년 동안에 XX법연구회소속 법률가들을 끄나풀로 삼아 수십 배의 수익을 올렸다는 서글픈 뉴스가 국민들 입에 오르내리더군요. 그런데 이성희 변호사 같은 분에게 악인이 찾아와 고액의 변론비를 약속하면서 변론을 의뢰해올 경우에는 어떻게 하지요?

 

: 이성희 변호사는 <하나님의 법>이라는 그의 저서에서 악인이 자기 잘못을 모르고 법으로 상대를 갈취하려 할 경우, 회계하여 진정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받아들이게 하는 절차부터 밟게 한다고 밝혔어요. 그러니 이성희 변호사에게는 변론이 바로 선교활동이 되는 셈이지요. 그게 법을 통한 세계복음화운동의 실천 과정이란 말입니다.

 

: 이성희 변호사가 어떤 방법으로 전광훈 목사의 석방에 특별한 기여를 하게 되었지요 

 

: 전광훈 목사는 자기의 행위는 구국을 위한 정당한 행위라는 것만 내세우고 세세한 국법 은 무시한 측면이 있었음을 깨닫게 했어요. 말하자면 가이샤의 법과 하나님의 법을 구분 하여 지키라는 성경말씀을 지적하며 전광훈목사를 설득시켜서 경찰 및 검찰조사에 적극 임하게 하여 법원에서 증거인멸우려가 없다는 점을 설득하여 2020. 4. 20. 병보석이 아닌 일반보석으로 석방을 시켰고, 이후 판사들을 설득시켜 전광훈 목사님의 애국운동을 입증할 수 있는 이재오장관, 최광장관, 이춘근 박사, 이동호 원장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증인채택을시켰고, 법정에서 이들 증인들의 증언을 통해서 전광훈 목사의 연설 의도가 선거목적이 아닌 나라를 위한 것이었음을 판사들에게 설득시킴으로서 석방을 이끌어냈어요.

 

: 전광훈 목사님에게는 수많은 법조인들이 앞 다투어 변호를 자청하고 나섰다고 알고 있는데 이성희 변호사는 다른 변호사들과는 달리 영적변호를 하셨다는 점이 특이하군요.

 

: 맞아요. 이성희 변호사는 인간의 법 위에 있는 하나님의 법으로 인간사회의 문란함을 다스리려 하는 분이지요. 그런 뜻에서 나는 아득한 연하인 이성희 변호사를 무법천지로 전락하는 우리나라를 구할 수호천사로 여기며 받들고 존경합니다.

기업/인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부선 “이제 대선후보 마누라들 차례, 여사님들 마녀사냥 긴장하시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