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천서부교육지원청, 2021년도 평생교육기관 지도·점검계획 발표

전은술 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16:04]

인천서부교육지원청, 2021년도 평생교육기관 지도·점검계획 발표

전은술 기자 | 입력 : 2021/01/21 [16:04]

[더뉴스코리아=전은술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서구, 계양구 소재 평생교육기관(학원, 교습소, 개인과외, 평생교육시설, 공익법인)을 대상으로 2021년도 지도·점검 계획을 수립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인천서부교육지원청에 등록된 평생교육기관 총 4,439개 중 최근 3년 이상 점검 미실시 및 학원자율정화위원회 미점검 학원·교습소 등을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유관기관과 학원 방역 대응반 협력체계를 상시 운영하여 방역 점검도 병행한다. 작년에는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체 학원·교습소 등을 대상으로 4회 이상(총 6,381회) 전수 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2021년도 지도·점검 방향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준수 및 수강생 안전 관리, 교습비 등 적정 관리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평생교육기관의 위반사항 적발 및 처분 중심이 아니라 사전 예고제 시행으로 운영자에게 자율 정비 기회를 제공하고, 정확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우일 교육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점검 및 상시 지도·점검을 통해 학생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신뢰하는 평생교육기관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한다”며 “학원, 교습소 관계자 등의 적극적인 협조로 건전한 운영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복지/교육/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살해협박 받은 ‘티아라 지연’....‘경찰에 수사의뢰’ [전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