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민권익위, 전국 한센인마을 복지·환경문제 등 실태조사 실시

지난 19일 국무회의 시 관계기관에 국비지원 협조 요청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1/22 [20:30]

국민권익위, 전국 한센인마을 복지·환경문제 등 실태조사 실시

지난 19일 국무회의 시 관계기관에 국비지원 협조 요청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01/22 [20:30]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오늘 정부세종종합청사 국민권익위원회 전원위원회 회의실에서 전현희 위원장 주재로 한국한센총연합회, 한국한센복지협회 등 한센인 관련 단체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국민권익위는 경주 한센인마을 현장조정을 계기로 올해부터 전국 한센인마을의 복지‧환경문제 등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지원이 시급한 정착마을은 긴급 복지지원, 관계기관 현장조정 등 우선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필요한 경우 제도개선 등을 추진한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해 10월 경주 한센인마을 현장조정 사례를 공유하고 한센인마을 거주민의 복지‧환경 등 인권유린 피해 사례 및 해소를 위한 여러 방안을 논의했으며 한센인마을 거주민들의 권익 향상 및 문제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가기로 했다.
 
국민권익위는 지난해 10월 28일 강제이주 정책으로 41년 이상 정부의 무관심과 인권유린 피해 속에 소외된 삶을 살아온 경주 한센인마을 거주민들의 주거복지‧환경개선 문제를 현장조정으로 해결의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 1월 19일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서는 관계기관 장관에게 국비지원이 원활이 이뤄지도록 협조 요청하는 등 조정 이후에도 경주 한센인마을 문제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경주 한센인마을 현장조정은 올해 전국 한센인마을 실태조사의 계기가 됐다.”라며 “오늘 한센인마을 거주민들의 복지 및 환경 등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한 이길용 한국한센총연합회장님과 김인권 한국한센복지협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국민권익위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회/스포츠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전여옥 “후궁설 고민정, 기미상궁 틀림없네...백신 내가 맞겠다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