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맛집] 울산시 신정시장 원조할매낙지 이광호 대표의 낙지사랑

전은술 기자 | 기사입력 2021/01/25 [20:48]

[전국맛집] 울산시 신정시장 원조할매낙지 이광호 대표의 낙지사랑

전은술 기자 | 입력 : 2021/01/25 [20:48]

 

  ▲ 울산시 신정시장 원조할매낙지 이광호 대표의 낙지사랑     © 전은술 기자

 

[더뉴스코리아=전은술 기자] 업무로 지친 피로와  코로나로 인한 답답한 마음과 가슴을 탁 풀어주는 따끈따끈한 국물의 특별한 육수의 맛 낙지전골, 매콤한낙지볶음, 담백한 낙곱새를 찾아 울산 신정시장 원조할매 낙지를 찾아갔다.

 

코로나로 인하여 음식 포장및 배달이 가능하고, 추운겨울에 지친 피로까지 풀어주는 뜨끈뜨끈한 낙지전골은 보리새우, 표고버섯, 가쯔오부시등  26가지의 재료를 사용 한약재와 다름없는 육수로 만들었기 때문에 국물이 특별하고도 독특하며 시원한 육수의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또한 인기메뉴인 낙곱새는 낙지 새우 곱창을 재료로 한것으로 함께 먹는 동료, 친구가 사라져도모를만큼 최고의 맛으로 유명하고, 화끈하고 매콤한 낙지볶음 또한 양념까지 모두 다 싹 긁어 먹을만큼 매운맛의 강도에 따라서 낙지볶음의 맛이 기절 할 만큼 입맛을 돋구어주고 건강을 위한 새싹삼을 먹을수 있다.

 

기절한 소도 벌떡 일으킨다는 산낙지는  동의보감에서도 보양식으로 나와있으며 낙지에는 필수아미노산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고, 원기 회복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쓰러진 황소도 일으켜 세울만큼 기력이 좋다는 신선한 산낙지와 탕탕이회 등 건강을 챙겨주는 최고의 보양식 산낙지와 함께 낙지볶음, 낙지전골, 낙곱새는 원조할매낙지 전문요리 프랜차이즈로 국내는 물론 일본과 중국 등 전세계에 면역력이 강하고 기를 보강해준다고 소문이나있다.

 

어머님의 특별하고도 독특한 맛깔스런 담백한 소스의 비결은 그 누구도 따라 올수없으며  현재 장남인 아들에게 물려주기 위하여 소중하고 귀한 장인정신으로 현재 열심히 함께 일하고 있다.

 

이광호 대표는 대한민국 최고의 원조할매낙지 요리 전문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기 위한 열정을 쏟아붓고 있다.

 

2020코리아글로벌리더브랜드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이광호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 힘들고 어려운분들을 위한 식사제공을 하기 위해 다시 한번 요식업을 시작 하였고, 겸손과 배려와 나눔, 섬김의 자세로 앞으로도 힘든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 활동을 꾸준히 하고싶다"고 말한것처럼 이광호 대표의 정직하고 솔직 담백한 긍정적인 투명한 마인드가 코로나19로 힘든시기를 보내는 모든 분들에게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해 보면서 원조할매낙지의 독특한 맛있는 요리로 건강 챙기시고 코로나를 이겨내기를 기대해본다.

 

울산시 신정시장에 위치한 원조할매낙지는 신정 중앙 농협 이마트편의점 사이 길에서 직진 50미터 하면, 동보약국이 있고 좌회전 하여 10미터 직진하면 원조 할매 낙지 간판이 보인다.

 


* 동의보감에 나와있는 낙지의 효능

 

시력회복

 

낙지에는 타우린이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한다.

타우린이란 성분은 황을 포함한 일종의 아미노산인데, 이 타우린이란 성분이 시력회복에 좋다고한다.

뿐만 아니라 타우린이란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조절, 심장병 치료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고한다.


빈혈

 

낙지는 칼슘, 인, 철분, 마그네슘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상당히 많은 연체동물로 특히 철분의 함유량이 높아 빈혈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한다. 따라서 철분이 부족할 때 생기는 피로감, 무기력감 회복에도 좋으며, 면역력을 지키는데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뇌 기능 활성화

 

낙지에는 DHA가 상당히 풍부하게 들어 있어 '뇌 기능 활성화'에 효능있다.

DHA란 성분은 기억력, 인지력을 향상 시켜 주고 시력감소 및 망막퇴화를 예방한다고 한다.

치매 및 알츠하이머에도 상당히 좋은효능을 보인다고 한다.


간 기능 향상

 

낙지에는  각 종 아미노산이 상당히 풍부하여,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간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스테미너 향상

 

낙지는 예로 부터 남성의 스테미너 증가를 위해 섭취해왔던 식품인데, 동의보감에는 '낙지의 타우린이란 성분은 남성 스테미너 증가에 효과가 있으며 낙지 한 마리가 인삼 한 근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고 적혀져 있다.

맛집/여행/특산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대구 중구 구의원, '짝퉁 판매' 혐의로 검찰에 송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