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부천시, 서울신학대학교 2020 교육혁신 성과공유 온라인 전국 포럼 개최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2/26 [12:15]

부천시, 서울신학대학교 2020 교육혁신 성과공유 온라인 전국 포럼 개최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02/26 [12:15]
    온라인 전국 포럼 개최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부천시는 서울신학대학교에서 2월 23일 교내 이명직 기념관 1층 휴마트창의Lab에서 2020서울신학대학교 교육혁신 성과공유 포럼을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황덕형 총장의 환영사와 교육혁신원장 한수정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총 3개그룹 7개 주제(교육과정,실천,인프라)로 나누고 각각의 교육혁신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

첫 번째는 ‘교육과정’분야 2개 주제로 관광경영학과의 김영신 교수가 비대면 수업에서의 PBL(Problem Based Learning) 교양 교과목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사회복지학과의 류연규 교수가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지역사회 연계 서비스 러닝 전공 교과목 운영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변화된 대학교육 패러다임의 성공적이고 내실있는 대처방법을 제공해 주었다.

두 번째는 ‘교육실천’분야 3개 주제로 교수학습개발센터, 학생상담센터, 미래인재개발센터에서 시행한 학습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한 공간의 제약을 극복하는 동시에 학생 역량강화, 학생 돌봄, 취․창업 지원 영역에서 성공적으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사례 기반으로 제시함으로써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마지막은 ‘교육인프라’분야 2개 주제로 본교 성과관리센터장 노언경 교수가 1. 교육수요자관점 성과평가와 2. 전공능력 교과목 진단의 결과와 시사점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모든 발표가 마무리 되었다.

경희대학교등 인근 지역대학과 전국 신학대학교가 적극적으로 참여한 2020 교육혁신 성과공유 포럼은 서울신학대학교가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성장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성공적인 실천 사례를 공유한 행사로 이러한 경험들이 마중물이 되어 대학 전반의 선순환 환류와 경쟁력 강화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신학대학교는 2019년 황덕형 총장의 부임 이후 ‘끊임없는 교육혁신’의 기치 아래 새로운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H+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경쟁력 있는 학교로 도약하기 위해 교육․제도․시설 및 인프라 등 학교 전반의 개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교육혁신원이 주관한 2020 교육혁신 성과공유 포럼도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교내 구성원 뿐만 아니라 지역 및 전국 신학대학교에 혁신적 영감과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자양분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복지/교육/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강남 야산에 ‘목 잘린 마네킹 수십개’ 나타났다.... 과태료 얼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