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익산시, 홀로그램 콘텐츠 활성화 지원

도내기업 제작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2/26 [13:15]

익산시, 홀로그램 콘텐츠 활성화 지원

도내기업 제작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2/26 [13:15]

[더뉴스코리아=윤진성 기자] 익산시가 홀로그램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홀로그램 콘텐츠 서비스센터는 홀로그램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도내기업 제작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달 4일부터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한 제품과 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기업의 홀로그램 분야 사업영역 확대를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일 기준 전라북도 지역에 회사의 본사, 연구소, 공장 등이 소재한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분야는 품목지정형, 자유공모형으로 나뉜다. 품목지정형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홀로그램 콘텐츠와 재현 장치 제작을 위한 예산이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되며 자유공모형은 홀로그램 콘텐츠 서비스센터 내 재현장치 활용이 가능한 홀로그램 콘텐츠 제작을 위해 기업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사업 참여 신청은 홀로포탈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홀로그램 콘텐츠 서비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문을 연 홀로그램 콘텐츠 서비스센터는 전국에서 유일한 홀로그램 산업 지원기관으로 홀로그램 관련 기술과 장비, 리빙랩 운영, 홀로그램 제품의 품질 인증·평가 등을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홀로그램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며“관련 분야 기업 육성으로 홀로그램 선도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치/경제/행정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강남 야산에 ‘목 잘린 마네킹 수십개’ 나타났다.... 과태료 얼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