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령군 치매안심센터, 치매노인 실종 예방사업에 주력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2/26 [16:37]

의령군 치매안심센터, 치매노인 실종 예방사업에 주력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02/26 [16:37]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의령군은 실종노인 발생 예방서비스 일환으로 관내 치매환자 및 실종위험이 있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보급, 사전 지문등록 서비스, 배회감지기 대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치매노인은 기억력과 장소에 대한 지각력이 떨어져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크다. 외출을 할 경우 휴대전화 등을 가져가지 않거나 늦은밤, 새벽시간에 집을 나서는 등 예측할 수 없는 행동패턴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 이에 맞는 대책이 필요하다.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는 치매환자의 옷에 인식표를 부착하여 길을 잃은 치매환자를 발견했을 경우 인식표 고유번호로 대상자의 정보 확인 후 가족 인계 또는 집으로 복귀 할 수 있으며, 「사전 지문등록 서비스」는 경찰청 시스템에 치매환자의 지문, 사진 및 보호자 연락처 등 신상정보를 사전에 등록해 실종 시 등록된 지문정보를 활용해 신속하게 발견할 수 있다. 또한, 「배회감지기」는 위성위치시스템(GPS)이 내장되어 있어 보호자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바일 앱으로 치매환자의 현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의령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실종노인 예방 서비스 지원 활성화를 통해 치매로부터 안전한 의령군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치매노인 실종 예방사업 관련 자세한 문의는 의령군 치매안심센터 또는 치매상담콜센터로 연락하면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부선 “이제 대선후보 마누라들 차례, 여사님들 마녀사냥 긴장하시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616452926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