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강원도일자리재단, 취업역량교육 구직자 열기 뜨겁다

재단 온·오프라인 무료취업 교육 진행 중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1:44]

강원도일자리재단, 취업역량교육 구직자 열기 뜨겁다

재단 온·오프라인 무료취업 교육 진행 중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03/02 [11:44]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강원도일자리재단에서 매주 운영하는 중장년·청년 대상 취업 교육에 2월 한 달 동안 120여 명의 도민이 교육을 신청하였다. 이는 전년도 동월 대비 210% 높은 수치로 도민들의 취업 준비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었으며, 만족도도 97%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다.

재단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마다 진행하는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5명 이내의 소그룹으로 진행하는‘취준워크숍’을 비롯해, 청년 구직자부터 재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등 세대별로 주제를 달리하여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청년 취업프리패스’와‘중장년 취업나침반’으로 구성되어있다.

2월에는 중장년층을 위한 신중년 취업트렌드와 인생 2막, 중장년 채용트렌드 특강과 청년층을 위한 채용동향과 직무 분석 특강이 제공되었다.

또 재단 내부 강사로 운영하는 취준워크숍은 흥미&적성(프레디저)과 자기 소개서 작성을 위한 경험분석을 진행하였는데 참여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강의를 개설하기도 하였다.

참여자들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는 교육내용 및 운영 전반에 만족한다는 응답이 전체 응답의 97%로 확인됐으며, 더 많고 다양한 교육이 운영되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또, 교육을 참여하게 된 경로는 강원일자리 정보망이 1위, 재단 공식블로그가 2위 그리고 재단 문자 안내 등의 순서로 나타나 재단의 다각적 교육 홍보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강원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재단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컨설팅 서비스 또한 많은 이용자가 만족을 보이고 있으며 2월에는 온라인 서류 컨설팅 및 화상 면접 컨설팅 참여자가‘이용후기’게시판에 최종합격 소식을 전해 고마움을 표시하기도 하였다.

3월에 계획된 프로그램은 취준워크숍이 매주 화요일[2일(MBTI), 9일(취준 첫걸음), 16일(해외취업 A to Z), 23일(NCS이해), 30일(경험분석)]에 총 5회 운영되며, 세대별 취업역량강화교육인 중장년 취업나침반이 첫째·넷째 주 목요일[12일(자기소개), 25일(생애주기 관리)]에,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청년취업프리패스는 둘째, 셋째 주 목요일[11일(자기이해), 18일(직업선호도 검사)]에 예정되어 현재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재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취업교육, 1:1 취업상담, 온라인컨설팅, 화상프로그램)은 강원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수료 후엔 구직활동 증빙 시 필요한‘교육이수 확인증’및‘취업상담 확인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정치/경제/행정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강남 야산에 ‘목 잘린 마네킹 수십개’ 나타났다.... 과태료 얼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