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영월군, 제54회 단종문화제(04월 30일~05월 02일)

온라인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단종문화제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4/08 [10:59]

영월군, 제54회 단종문화제(04월 30일~05월 02일)

온라인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단종문화제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04/08 [10:59]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영월군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영월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1 제54회 단종문화제는 04월 30일부터 05월 02일까지 3일간 온라인을 중심으로 개최된다.

제54회 단종문화제는 단종문화제 유튜브를 중심으로 세계유산 장릉, 영월문화예술회관 등 영월읍 일원에서 진행되며, ‘단종국장 재현 역사스페셜’, 단종제향, 단종문화제 학술 심포지엄, 정순왕후 선발대회 등의 대표 행사 그리고 나만의 궁중요리 레시피 콘테스트, 집에서 하는 단종역사 퀴즈쇼, 신병주교수와 함께하는 ‘단종의 역사’, 대왕 신령 굿 등의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단종문화제의 메인행사인 단종국장은 영월의 단종국장 재현의 실제 진행되는 장면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역사스페셜 방송 형태로 제작 및 진행되며, 단종문화제 공식 유튜브와 영서방송을 통하여 시청할 수 있다.

단종의 비, 정순왕후의 정신을 기리는 행사인 정순왕후 선발대회는 전국 단위의 기혼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사전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하여 결선에 오를 6명을 선정한 후 각 후보들의 현장 경연을 통해 정순왕후를 선정한다.

그 외에도 단종문화제를 기념하여 우표, 수석, 서예, 미술, 서각, 꽃차 전시가 사이버 갤러리를 통해 진행되며, 단종문화제 홈페이지 및 영월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단종문화제는 온라인으로 참여와 시청이 가능한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들이 신설되었다. 나만의 궁중요리 레시피 콘테스트는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궁중음식 레시피를 사전 접수 및 심사를 통해 선정된 1위 팀과 유명 인플루언서가 함께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요리하는 콘텐츠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집에서 하는 단종 역사 퀴즈쇼, 건국대학교 사학과 신병주 교수와 함께하는 ‘단종의 역사’ 등의 프로그램이 단종문화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

단종문화제의 첫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04월 30일 19시 단종문화제 유튜브와 영서방송을 통해 송출되며, 영월 군민들의 온택트 합창으로 진행되는 ‘사랑으로’와 단종 관련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05월 01일 14시, 05월 02일 15시 총 2차례에 걸쳐 영월 지역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며, 축제 기간 중 매일 밤, 관광도시 영월을 알리고, 단종문화제를 기억에 남게 해 줄 ‘드론 라이트쇼’가 펼쳐진다.

이번 54주년을 맞은 단종문화제는 기존의 전통행사 뿐 아니라 단종과 관련된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진행된다. 새롭게 신설된 단종문화제 공식 유튜브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모든 것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올해 새롭게 달라진 제54회 단종문화제를 온라인을 통하여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복지/교육/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부선 “이제 대선후보 마누라들 차례, 여사님들 마녀사냥 긴장하시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복지/교육/문화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4' and wdate > 1616133073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