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간편하게 마시는 단백질 '액상'이 요즘 트렌드

김승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9/24 [15:38]

간편하게 마시는 단백질 '액상'이 요즘 트렌드

김승현 기자 | 입력 : 2021/09/24 [15:38]

[더뉴스코리아= 김승현 기자] 인제대 서울 백병원 가정의학과 박현아 교수팀은 국민 건강영양조사 (16년도~18년도) 데이터로 국내 성인의 단백질 섭취 현황을 분석해 대한 임상건강증진 학회지에서 국내 노인층의 다수는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는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박현아 교수팀은 연구 참여자를 연령에 따라 청년 그룹 (19~39세), 중년 그룹 (40~64세), 노인 그룹(65세 이상) 등 세 그룹으로 나눠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청년 그룹 3명 중 1명, 노인 그룹 3명 중 2명은 하루 적정 단백질 섭취량을 채우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체중(kg)을 g으로 바꾸면 하루 적정 단백질 섭취량으로 알려져 있다. 

 

노인층의 단백질 섭취 부족은 자칫 근감소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근감소증은 또 다른 각종 질병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단백질 섭취와 함께 근력운동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 

 

 

노년층은 소화, 흡수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음식만으로 충분한 양의 단백질을 보충하기 어렵다. 최근 노년층의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각 유통 업체에서는 노년층 단백질 섭취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하여 파우더, 액상 등 다양한 형태로 단백질 제품이 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액상 형태의 단백질 제품의 경우 부족한 단백질 및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백질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단백질 시장에서 탄탄하게 자리매김 중이다. 이로써 노년층은 더욱 효과적으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게 되었다.

기업/인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전두환 옹호 사과한 尹....이번엔 "개 사과 사진, 실무자 실수 사과드린다" 파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