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니어 제대군인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온라인 워크숍 개최

건강하고, 보람있는 노후를 위한 세대간 소통 방법 강화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9/28 [18:06]

시니어 제대군인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온라인 워크숍 개최

건강하고, 보람있는 노후를 위한 세대간 소통 방법 강화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09/28 [18:06]

국가보훈처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1년 9월 28일 시니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화상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시니어 제대군인 취업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요즘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화상교육 프로그램을 많이 활용하여 강의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나, 시니어 제대군인들은 프로그램 활용법에 익숙하지 않아 꼭 필요한 교육도 참여하기 어려운 고충을 겪고 있다.

이번 시니어 대상의 취업워크숍은 시니어제대군인들의 이러한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노년층들이 쉽게 비대면강의를 접할 수 있도록 화상교육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알려주어 차후 시니어제대군인들이 희망하는 다른 비대면 강의에도 주변 도움없이 스스로 검색하고 참여하여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오경화코칭심리센터 대표인 오경화 대표를 초청하여 “세대간 소통과 갈등관리”라는 주제로 시니어 제대군인의 취업지원은 물론 젊은 세대와 쌓여만 가는 소통의 벽을 허물고 그들과 함께 현시대를 살아갈수 있도록 서로 다르게 표현하고 서로 다르게 접근하는 방식이 있음을 익혀 서로를 배우려는 자세로 공통적인 소통 방법을 찾아가는 것을 배웠다. 이는 젊은세대에게 외면당하는 일이 없도록 함은 물론이며, 고령화시대에 세대간 소통을 통한 노후 고독을 없애고 새로운 세대와의 함께 살아가는 법을 알려주는 계기가 되었다.

다음주 10월 5일부터 1주간 진행되는 2021년 제대군인주간에는 여성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나를 찾아 나를 표현하기”라는 주제로 온라인 취업워크숍을 진행 할 예정이다.

제대군인 주간에는 제대군인 온라인 취업박람회, 제대군인 응원챌린지, 멘토링캠페인「당신의 강철부대스펙 제대군인」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전두환 옹호 사과한 尹....이번엔 "개 사과 사진, 실무자 실수 사과드린다" 파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632703228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