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시의회, 혁신도시 시즌2 특별위원회 회의 개최

공공기관 제2차 지방이전 추진을 위한 위원회 활동 방향 모색

서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9/28 [17:22]

울산시의회, 혁신도시 시즌2 특별위원회 회의 개최

공공기관 제2차 지방이전 추진을 위한 위원회 활동 방향 모색

서재영 기자 | 입력 : 2021/09/28 [17:22]

울산시의회


[더뉴스코리아=서재영 기자] 울산시의회 혁신도시시즌2 특별위원회는 28일 오후 4시 시의회 4층 운영전문위원회 회의실에서 위원회 활동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특별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제1차 이전 공공기관의 정주환경 개선 및 제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의 조속한 실행을 위한 특별위원회의 역할과 활성화방안에 대해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상호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

참석한 위원들은 ▲중앙정부 및 정치권에 공공기관 이전 촉구 건의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공공기관 이전 정책토론회 ▲이전공공기관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 등 특별위원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향후 활동방향을 논의하고 이를 위해 역량을 결집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황세영 위원장은 “제2차 공공기관 이전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해 특별위원회를 비롯하여 우리 의회에서도 더 이상 정부의 지지부진한 결정을 기다리지 말고 적극 나서야 할 때”라며 “공공기관 추가이전이 사회적, 경제적 소멸위기에 처한 지역회생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동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별위원회는 공공기관의 추가 이전 및 이전 공공기관의 정주환경 개선을 등을 위해 2021년 5월 6일 황세영, 윤정록, 고호근, 이상옥, 이미영, 안도영 6명의 시의원으로 구성되었고, 활동기간은 2022년 5월 5일까지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전두환 옹호 사과한 尹....이번엔 "개 사과 사진, 실무자 실수 사과드린다" 파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632704061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