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올겨울 중국발 미세먼지 극심 우려... 웅테크, 국산 공기청정기 호환 필터로 대처 방안 모색

김승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0/25 [17:30]

올겨울 중국발 미세먼지 극심 우려... 웅테크, 국산 공기청정기 호환 필터로 대처 방안 모색

김승현 기자 | 입력 : 2021/10/25 [17:30]

[더뉴스코리아= 김승현 기자] 지난 17(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전문가들은 중국이 전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석탄 수입을 늘려 석탄 화력발전을 다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너지원의 높은 비율을 석탄 화력 발전에 의존하고 있는 중국이 석탄 발전을 더 늘린다면 중국발 미세먼지는 더욱 심각해질 것으로 예측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올겨울도 예년과 같이 겨울철 한파 이후 상대적으로 따뜻한 이동성 고기압이 영향을 끼쳐 중국 산둥성 등 공장지대를 비롯하여 국외 미세 먼지 유입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가을 겨울철을 맞아 공기청정기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연말까지 공기청정기 수요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계절적 성수기로 꼽히는 가을 시즌이 시작된 데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겹친 탓이다.

 

수많은 광고와 홍보들이 난무한 가운데 올바른 공기청정기를 구입하기 위해서 어떠한 것들을 체크해야 되는지 소비자들의 고민이 가중되고 있다.

 

공기청정기 선택의 기준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한 가운데 온라인상에는 중국산 저가 필터들이 난무하고 있다. 공기청정기의 선택에 있어 주요한 체크사항 두 가지는 첫 번째로, 유해 물질 및 초미세먼지 제거 가능한 공기청정기 여부, 두 번째로 성능과 수명을 좌우하는 필터 교체 시기이다.

 

우선적으로 유해 물질 및 초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한 공기청정기 여부는 제품별 상세페이지를 살펴보면 알 수 있다. 고효율 미립자 공기 필터인 헤파(HEPA) 필터를 사용하는지, 미세먼지 집진율 퍼센트, OIT/CMIT 불검출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다음으로 필터 수명의 경우 브랜드와 사용 환경에 따라 대동소이하지만 필터의 권장 사용기간은 대개 짧게는 6개월, 길게는 2년으로 나타나기에 이 기간에 해당되지 않는 필터는 과대 또는 허위 광고로 의심해 볼 여지가 있다.

 

 △ 사진출처: (주)웅테크


안전한 국산 호환 필터 전문 회사 웅테크 관계자는 공기청정기 필터 선정 시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많다. 웅테크는 국산 호환 필터로 정품급 성능을 지닌 호환필터를 좋은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웅테크는 안전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국내 모든 브랜드사 호환필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H13 등급 헤파(HEPA) 필터를 사용하여 정품과 동일한 등급으로 호환 필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세 먼지 집진율의 경우 99.987%로 국내 최고의 집진율을 자랑한다. 또한, OIT/CMIT 불검출이 특장점으로 타사 대비 신뢰성과 안전성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스마트 스토어를 통하여 웅테크 인생 필터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ngtech

기업/인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조동연, 사생활 논란에 눈물...."많은 분들께 송구하고 죄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