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 북구청, 부모와 함께 하는 드론 비행 등 강좌 운영

우리가족 소확행(소통하는 확실한 행복)

강문형 기자 | 기사입력 2021/10/26 [16:54]

대구시 북구청, 부모와 함께 하는 드론 비행 등 강좌 운영

우리가족 소확행(소통하는 확실한 행복)

강문형 기자 | 입력 : 2021/10/26 [16:54]

부모와 함께 하는 드론 비행 등 강좌 운영


[더뉴스코리아=강문형 기자] 대구 북구청은 대구시의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사업으로 「우리 가족 소확행(소통하는 확실한 행복)」강좌(이하 「우리가족 소확행」)를 운영한다.

「우리 가족 소확행」 강좌는 부모와 초등학생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서로 소통하며 배움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부모와 함께하는 드론 비행”과 “부자(부모-자녀) 경제 교실”의 2개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강좌는 주말 1일 강좌로 개설된다.

지난 23일 북구청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드론 비행”강좌가 열렸으며, 북구 주민 10가족 20명이 참여하여 드론을 직접 조립하고 인근 달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날려보며 소통하는 확실한 행복을 누리는 시간을 보냈다.

“부모와 함께하는 드론 비행”강좌는 10월 23일부터 11월 13일까지, “부자(부모-자녀) 경제 교실”은 11월 6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각 4회에 걸쳐 운영되고, “부모와 함께하는 드론 비행”은 이미 2회 강좌까지 마감되어, 주민들의 반응이 좋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드론 교육은 평일 낮 시간이 아니라 토요일에 개설되어 부모와 자녀들이 4차 산업에 대해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행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구는 기존과 다른 다양한 시간대에 새로운 강좌를 개설하여 모든 주민이 소외됨 없이 평생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평생학습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우리 가족 소확행」강좌는 11월 27일까지 진행되며, 모든 강좌는 선착순 마감이므로 서두르지 않으면 원하는 강좌를 놓칠 수도 있다. 강좌 신청은 북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복지/교육/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조동연, 사생활 논란에 눈물...."많은 분들께 송구하고 죄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복지/교육/문화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4' and wdate > 1635825454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