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100억대 횡령 강동구청 공무원....‘횡령, 공범 여부 등 수사’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1/26 [11:51]

100억대 횡령 강동구청 공무원....‘횡령, 공범 여부 등 수사’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2/01/26 [11:51]

 

▲   100억대 횡령 강동구청 공무원....‘횡령, 공범 여부 등 수사’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100억 원대 공금을 횡령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서울 강동구청 소속 공무원이 '제로페이 계좌'를 사용해 돈을 빼돌린 것으로 확인됐다.

 

제로페이 계좌를 사용할 경우 구청 회계 시스템에 포착되지 않기에 이를 악용해 범행을 저지른것이라는 의혹이 제기된다.

 

26일 강동구청 7급 주무관인 A씨는 지난 201912월부터 지난해 2월까지 구청 투자유치과에서 근무하며 115억 원 상당의 투자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횡령 과정에서 구청 명의 '제로페이 계좌'를 활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가 빼돌린 돈은 SH에서 받은 폐기물처리시설 건립 자금으로, 이를 제로페이 계좌로 받은 뒤 개인적으로 입출금한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해 11일 자로 인사이동을 발령받은 A씨는 인수인계 과정에서 후임자에게도 기금이 있다는 사실을 숨겼다고 한다. 결국 후임 담당자 3명은 횡령 사실을 파악하지 못했다고 한다.

 

이후 4번째 후임자가 오고 나서야 입금 내역이 확인되지 않는다는 사실이 수상해 조사가 이뤄졌고, 결국 범행 사실이 포착됐다.

사회/스포츠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북한 "혈세 탕진해 집무실 옮긴 윤석열 정부, '망할민국'" 맹비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스포츠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3' and wdate > 1650414576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