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제군 영어교육센터 운영 위수탁 업무협약 체결

원어민강사와 함께하는 일상 영어회화교육 지원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1/27 [12:18]

인제군 영어교육센터 운영 위수탁 업무협약 체결

원어민강사와 함께하는 일상 영어회화교육 지원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2/01/27 [12:18]

인제군 영어교육센터 운영 위수탁 업무협약 체결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지난 1월 27일 인제군과 한국사회교육원 K-water 인제영어마을이 지역 영어특성화교육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부터 새로운 “인제영어교육센터” 운영을 시작한다.

군은 지난해 5월 “인제군 영어특성화교육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12월민간위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인제영어마을을 인제영어교육센터 운영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인제영어마을은 지난 2007부터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의 댐지역발전 보조사업으로 인제읍, 남면, 북면 댐주변지역 유아·초등학생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사업운영이 활성화되면서 지역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지만 지난해 보조사업이 종료되면서 교육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워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제영어마을은 군으로부터 운영비 5억 3천 800만원을 지원받아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지역영어특성화 교육을 위한 인제영어교육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센터는 교육지원청과의 협의를 거쳐 기존 댐주변 지역 외에도 서화면·기린면·상남면 지역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어교실을 운영하는 등 교육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오는 2월 프로그램 구성 및 교육신청접수를 마치고 3월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제군은 인제영어교육센터 외에도 초·중·고 학생을 위한 스마트리잉글리쉬, 학생 및 성인대상 1:1원어민 화상영어교육 등 지역주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외국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글로벌 인재 양성 및 평생교육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김명근 자치행정담당관은 “인제영어교육센터에서는 프로그램 참여 재료비만 부담하면 원어민강사와 함께 실용적인 생활영어회화를 습득할 수 있을 것” 이라며 “교육환경만큼은 아이 키우기 좋은 인제가 될 수 있도록 온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치/경제/행정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북한 "혈세 탕진해 집무실 옮긴 윤석열 정부, '망할민국'" 맹비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