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여주박물관 전통문화교육 수강생 작품 전시 개최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1/27 [14:13]

여주박물관 전통문화교육 수강생 작품 전시 개최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2/01/27 [14:13]

여주박물관 전통문화교육 수강생 작품 전시 개최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여주시 여주박물관에서는 2022년 1월 29일부터 여마관 1층 로비전시홀에서 전통문화교육 수강생들의 작품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를 위해 시민들은 약 4개월간 온라인 수업을 통해 문화예술인들의 지도를 받으며 80여점의 작품을 제작하였다. 닥종이 인형으로 코로나 극복을 간절히 소망하는 정월대보름의 풍경을 표현하였고, 코로나로 지친 감정을 보듬기 위해 강 건너에서 바라본 신륵사 강월헌(江月軒)의 평온한 겨울 풍경을 수채화에 담았다.

또한 임인년 새해 복을 많이 받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통매듭과 함께 오방색의 주머니를 제작하였고, 가로 2.8m의 대형 호랑이 그림을 8폭으로 나누어 벽사와 길상을 상징하는 창작 민화로 재탄생시켰다.

박물관 관계자는 “온라인 수업의 단점으로 꼽히는 소통의 부재를 극복하고, 전통문화의 전승에 대해 개인의 만족을 넘어 그 가치를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번 전시회를 기획하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시민이 박물관의 주인이 되어 각기 다른 분야의 문화예술인들과 함께 전시할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전하였다.

한편, 여주박물관은 설 연휴 기간인 1월 31일과 2월 1일은 휴관하고 2월 2일은 정상 운영한다.
복지/교육/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북한 "혈세 탕진해 집무실 옮긴 윤석열 정부, '망할민국'" 맹비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