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북구, 주민, 유관단체와 함께하는 설맞이 산격1동 줍킹(JUBKING) 캠페인 실시

강문형 기자 | 기사입력 2022/01/27 [17:54]

대구시북구, 주민, 유관단체와 함께하는 설맞이 산격1동 줍킹(JUBKING) 캠페인 실시

강문형 기자 | 입력 : 2022/01/27 [17:54]

대구시북구청


[더뉴스코리아=강문형 기자] 대구 북구 산격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차순)는 1월 27일 오전 10시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산격1동 일대에서 주민 및 유관단체와 함께하는 줍킹(JUBKING)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산격1동을 찾는 귀성객 및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동 청소인력과 더불어 주민 및 유관단체(주민자치위원회 외 8개 단체) 80명 정도가 참여하여 줍킹(JUBKING)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줍킹(JUBKING)은 “(쓰레기)줍고 산책(Walking)한다”의 줄임말로 대규모 청소행사를 실시했던 예년과 달리 최근의 오미크론 확산세를 고려해 비접촉・언택트로 주민 스스로 내 집, 내 가게 앞을 청소하는 방식을 말한다.

산격1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성장 외 각 단체회원들은 각자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구매하여 자택 및 사업장 주변을 청소한 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줍킹(JUBKING)’이라는 해시태그(#)를 게시하였다.

김차순 동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줍킹(JUBKING)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주민과 유관단체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비 활동으로 청결한 도시환경을 조성하여 주민이 행복한 산격1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북한 "혈세 탕진해 집무실 옮긴 윤석열 정부, '망할민국'" 맹비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