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유지기간 길고 자연스러운 효과 장점…‘PCL리프팅’ 이란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4/18 [10:21]

유지기간 길고 자연스러운 효과 장점…‘PCL리프팅’ 이란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2/04/18 [10:21]

연세유의원 박성원 원장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상대적으로 피부가 얇고 건조한 편이라면 나이가 들면서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부분적으로 잔주름이 생긴 경우 보톡스나 필러 등을 이용해 개선할 수 있지만, 얼굴 전체적으로 잔주름이 많이 생긴 상태라면 국소적인 리프팅만으로는 효과를 보기 힘들다.

이럴 때 고려해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PCL리프팅이다. 리프팅 시술에는 크게 실리프팅과 레이저리프팅이 있는데, 실리프팅은 주름이나 처짐이 심해 개선이 필요한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녹는 실을 삽입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이 중에서도 PCL은 '폴리카프로락톤'이라는 실을 가리키며,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PD 실에 비해 인장 강도나 고정력이 높은 실이다. 견인력이 우수해 처진 피부를 전체적으로 끌어올려 리프팅할 수 있고, 동시에 유연하고 부드러워 표정을 지을 때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덜하다.

또한 흰색이어서 실이 피부 겉으로 비춰보이는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하고, PCL실리프팅을 통해 피부 진피층 콜라겐 생성을 촉진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 개선 효과가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실리프팅효과가 6개월 가량 지속되는 데 비해, PCL리프팅유지기간은 최대 2년까지 지속된다. 실이 서서히 녹으면서 효과가 급격히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줄어들기 때문에 지속력이 긴 편이다. 또한 레이저리프팅과 달리 다운타임이 없고 통증이 적은 것도 시술 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연세유의원 박성원 원장은 "나이가 들면서 얼굴 전체적으로 잔주름이 늘어나고 탄력이 떨어져 얼굴이 처져 보일 때 실리프팅추천을 많이 한다"며 "실리프팅병원을 찾을 때는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선택해야 시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연세유의원


    연세유의원 내부
기업/인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유방암' 서정희, 가발 쓰고 야윈 모습...."항암 부작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