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중소기업 비즈니스 지원센터 김경희 본부장, ‘정부지원금, 전략적으로 움직여야’...

김승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4/22 [21:32]

중소기업 비즈니스 지원센터 김경희 본부장, ‘정부지원금, 전략적으로 움직여야’...

김승현 기자 | 입력 : 2022/04/22 [21:32]
 

▲ 중소기업 비즈니스 지원센터 김경희 본부장

 

[더뉴스코리아= 김승현 기자] 감염병 엔데믹,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그리고 금리 인상으로 중소기업이 더욱 힘들어지고 있다. 이에 중소기업 비즈니스 지원센터 김경희 본부장을 만나 중소기업의 대응 전략을 들어보았다.

 

전 세계적으로 감염병 엔데믹, 금리 인상, 그리고 물가 상승 등 여러 가지 악재가 겹치고 있다. 중소기업을 위한 정부의 대응전략은 어떠한가.

현 정부가 감염병 사태로 인한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에 35조원을 투입하였고 새 정부는 50조원 규모의 재난지원금 및 손실보상금 예산을 약속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는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돕는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위해 재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뿐만 아니라, 정부는 중소기업을 위한 정부지원금들을 마련하고 있다.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되는 것이 많이 어려운가

‘쉽지 않다’가 정답이다. 신청 단계부터 현장심사까지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이 많다. 일반 소기업 및 중소기업에서 이를 해결할 담당자가 부재한 것이 현실이며, 차근차근 절차를 밟아 준비하지 않으면 마지막 단계에서 무산될 가능성도 크다. 전문가가 나서지 않으면 여러 가지 리스크가 있을 수밖에 없다.

 

중소기업은 어떠한 니즈가 있는가.

이를 해결해 줄 담당자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이 일만을 성사시키기 위해 누군가를 지속적으로 고용하는 것도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부담이 크다. 따라서, 온라인 광고에 나와있는 많은 지원센터들을 콘택트 해 보지만 비 합리적인 금액을 요구하는 곳들이 많고, 진행한다 하더라도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가 수두룩하다.

 

중소기업 비즈니스 지원센터는 어떤 것들을 해줄 수 있는가.

<중소기업 비즈니스 지원센터>는 다년간 이러한 중소기업의 니즈를 성공적으로 해결해 주었다. 진행했던 풍부한 데이터베이스를 기준으로 정확한 진단 및 필요서류들, 현장심사까지 책임을 다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기업의 재정적 상황 및 경영 컨디션, 희망 지원 자금 등이 각 기업마다 다르기 때문에 최적화된 분석 및 R&D를 통해서 만족할 수 있는 지원 자금을 확보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끝으로 전달할 말씀이 있는가.

시대를 막론하고 어떠한 시대였건 돌파구는 있어왔다. 중소기업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기업/인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유방암' 서정희, 가발 쓰고 야윈 모습...."항암 부작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