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문화재단.서구상생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업무협약(MOU) 체결

전은술 기자 | 기사입력 2020/05/22 [18:08]

서구문화재단.서구상생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업무협약(MOU) 체결

전은술 기자 | 입력 : 2020/05/22 [18:08]

[더뉴스코리아=전은술 기자]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지난 19일 인천서구 상생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와 석남동 상생마을 문화적 도시재생을 통한 지역문화진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인천서구문화재단과 서구 상생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인천 서구 도시재생경관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력분야는 ▲문화도시 조성사업과 도시재생 뉴딜 시범사업의 연계 및 공동협력ㆍ진행 ▲상호 보유한 전문 분야의 인적ㆍ물적(예산 포함)ㆍ프로그램ㆍ정보 등의 자원 교류, 협력, 공동 진행 ▲양 기관의 연계 및 공동사업에 대한 상호 컨설팅 및 정보교류와 대외홍보 등이다.

이종원 인천서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문화를 통해 지역이 활성화되고 지역주민들이 행복해질수 있도록 양기관이 함께 협력하겠다.”고 전했으며, 장동민 인천광역시 서구 상생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총괄코디네이터는 “기관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실질적인 문화적 혜택이 되는 사업을 같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석남동 상생마을의 문화적 도시재생을 통한 인천광역시 서구의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며, 상호 협력방안 모색과 인천 서구가 문화도시로 나아가는데 힘을 모을 계획이다.
전국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민주당 정면 비판 나선 금태섭...."이게 과연 정상인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